제주도, 도·시·군 홈페이지 통합·정비 사업 입찰 공고

제주--(뉴스와이어)--제주도는 오는 7월 1일 제주특별자치도 출범 및 새로운 행정체제개편에 따라 기존의 도·시군 홈페이지 통합·정비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사업자 입찰을 공고하였다.

이번 도·시군 홈페이지 통합·정비는 기존 도 및 시군이 운영·서비스 중인 홈페이지 110개(제주도 20, 제주시 28, 북제주군 19, 서귀포시 32. 남제주군 11)를 대상으로 하게 되며 현재 운영되는 시스템을 최대한 활용하여 예산 낭비를 막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하여 실무 추진단을 구성할 계획이며 민원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하여 민원, 행정, 관광분야 등을 우선 추진하는 등 단계별로 서비스해 나갈 계획이다.

본 사업의 공고 내용은 제주넷(http://jeju.go.kr) 및 나라장터 (http://www.g2b.go.kr) 에서 제안 및 입찰안내에 대한 상세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오는 3월 28일 제안요청 설명회를 갖고, 4월 3일까지 입찰서를 마감한 후 제안서 평가를 위한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최종 사업자를 선정하게 된다.

한편 제주도는 효율적인 홈페이지 통합·정비 방안을 도출하고자 2006년 2월14일 제주대학교 산학협력단에 컨설팅을 의뢰하여 ▷ 제주특별자치도와 행정시의 홈페이지로 통합 및 개편 ▷ 도 홈페이지는 포털화하고, 행정시 홈페이지는 일부 특성화 서비스 제공 ▷ 기존 운영 사이트를 14개 분야로 그룹화하여 일괄 통합 ▷ 단계별 시스템 오픈정책을 통하여 시스템 안정화 및 서비스 공백 최소화 ▷ 공무원 및 전문가로 추진단을 구성하여 지속적인 의견수렴 등의 의견을 제시 받은 바 있다.

앞으로 제주도는 홈페이지 통합으로 제주특별자치도의 위상에 걸 맞는 종합포털 서비스와 행정시의 특색있는 정보 제공으로 홈페이지 방문자에게 다양한 정보 제공, 전자민원서비스 확대 등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 된다.

제주특별자치도 개요
제주특별자치도청은 6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원희룡 지사가 이끌고 있다. 원희룡 지사는 아픔을 치유하고 과거를 넘어서는 제주, 안전하고 모두가 누리는 제주, 미래세대를 위해 가꾸고 키우는 제주를 공약실천계획으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jeju.go.kr

연락처

신문취재및보도지원 이지훈 064-710-2043 방송취재및보도지원 김동호 064-710-2042 /정보화담당관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