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물류 처방전 받아가세요”...한진, 물류컨설팅 방법론 ‘스마트’ 개발

뉴스 제공
한진 코스피 002320
2006-03-29 08:00
서울--(뉴스와이어)--“기업의 체질 따라 물류 진단 받으세요.”

국내 산업계에도 소비재, 자동차, 기계, 자원·에너지 등 각각의 산업 특성을 고려해 기업의 체질에 맞는 물류 컨설팅(진단)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종합물류기업 한진(대표 이원영, www.hanjin.co.kr)은 1일 산업별 맞춤형 물류 진단 방법론인 ‘스마트’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스마트(Systematic Modules Along with Realistic Tools)’는 기업의 물류환경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개선되어야 할 기본적인 물류 업무를 파악하고, 최적의 물류 효율화와 서비스 공급을 위해 △물류센터 위치적합성 및 운영방법 △수배송 합리화 방안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는 물류 컨설팅 시스템을 말한다.

이 시스템은 물류시장 전체를 ‘3개의 축’(산업군 - 6대 산업군 / 제품의 흐름 - 조달, 생산, 판매, 회수 등 / 물류 기능 - 물류센터, 수배송, 포워딩 등)으로 나누어 물류분야 전체를 포함해 각종 물류 방법론을 체계적으로 축적해 ‘어떤 고객의 어떤 진단’ 요구에도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

이에 따라 한진은 ‘스마트’를 통해 분석된 1차 컨설팅 자료를 바탕으로 현장 방문을 통해 기업의 물류 흐름을 최적의 상태로 제안하는 단계를 밟게 된다.

한진 박준범 물류컨설팅 팀장은 “스마트 시스템은 한진의 60년 물류 운영 노하우와 각 산업별로 체험된 실제 경험이 축적되어 있다”며 “물류 개선 성공 사례는 물론 실패에 대한 분석 자료를 통해 국내 기업들에게 최적의 물류 프로세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한진은 고객의 물류진단 요구가 있을 경우, 스마트 시스템 적용을 통해 1차 컨설팅을 제공해 신규 고객 유치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hanjin.co.kr

연락처

(주)한진 홍보팀 김철민 과장, 02-728-552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