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학교 언어교육원 English Cafe OPEN
이번에 새롭게 문을 연 English Cafe는 실생활에서 보다 친숙하고 자유로운 분위기로 영어만을 사용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으며, 원어민을 상시 배치하여 완벽한 영어 사용의 분위기를 조성하게 된다. 그동안 영어회화가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데 필수적인 영역임에도 학생들은 실제로 영어를 사용할 기회가 많지 않았다. 게다가 영어 문법이나 작문 등 영어 실력이 뛰어나도 영어 회화에 자신이 없어 실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하는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 English Cafe를 마련해 외국인과 자연스럽게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 것이다. English Cafe에서는 영어를 학습하는 동시에 여러 사람들과 함께 주제별, 그룹별 영어토론의 특별 기회가 주어지게 되며, 전북대학교 학생 누구나 English Cafe를 이용하여 영어 말하기 능력을 키워 나갈 수 있다.
이날 오픈한 영어 까페에는 외국인 강사 욜란다(필리핀) 씨가 상주하면서 오직 영어만을 사용하며 English Cafe 담당강사와 요일별 다른 프로그램으로 다채로운 영어학습을 접할 수 있다. 또한 비치된 신문이나 잡지 기사를 보고 시사토론 및 자유 토론 시간도 갖게 된다.
두재균 총장은 “세계화 정보화 시대에 글로벌 인재로서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외국어능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앞으로 외국어 능력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대학 내 곳곳에 English Zone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며 영어능력 배양 시스템 확대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전북대학교 개요
전북대학교는 전라북도 전주시에 소재한 대한민국의 거점 국립대학교이다. 1947년 호남권 최초의 국립대학교로서 설립됐다. 캠퍼스는 전주시, 익산시, 고창군 등에 있다. 현재 4개 전문대학원, 14개 단과대학, 100여개의 학부·학과 및 대학원, 특수대학원을 갖춘 지역거점 선도대학으로 성장했다.
웹사이트: http://www.chonbuk.ac.kr
연락처
홍보부 063) 270-43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