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모바일테크노빌딩’ 기공식

대구--(뉴스와이어)--대구지역 모바일산업발전의 구심점이 될 「모바일테크노빌딩」기공식이 조해녕 대구시장, 강황 대구시의회 의장, 김달웅 경북대학교 총장, 이기태 삼성전자(주) 정보통신총괄 사장 등 지역 내 주요인사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9일(수) 오전 11시 경북대학교 내 건립예정부지(테크노빌딩 옆)에서 개최된다.

동 빌딩은 대구시비, 민자 등 180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되어 내년 3월 준공을 목표로 지상 11층, 지하 2층, 연면적 13,232㎡(약 4,000평)규모로 건립되어 10여개 모바일 소프트웨어 및 시스템 연구·개발업체가 입주하여 1000여명의 인력 고용과 3,000억원의 연매출 증대효과가 기대된다.

입주업체들은 유사업종 집적화를 통한 업체간 공동연구 수행과 연구인력의 근무환경 개선을 통한 우수한 연구인력 유치와 기업의 완벽한 기밀 유지 및 고정경비 감소 등을 통하여 기업의 생산성 및 경쟁력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

또한 대학내의 우수한 연구 인프라를 활용하여 모바일 SW 및 시스템 분야에 대한 대학과의 공동연구 및 고가 연구장비를 활용하고, 지역내 모바일단말상용화센터 등의 모바일 관련 기업지원기관과의 산·학·연 네트워크를 통한 일괄지원시스템이 구축된다.

경제적인 측면에서는 지역에서 배출되는 우수 인력의 역외유출 방지 및 지역유입과 역외기업의 연구기능 및 본사 대구이전을 통한 세원 확보 및 고용창출 효과로 지역산업의 고부가 가치화와 기술력 강화를 통한 관련 산업의 동반성장으로 대구산업구조의 고도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모바일테크노빌딩이 준공되면 구미(디지털산업단지)↔대구 칠곡(모바일 S/W업체 집적)↔경북대(전문인력양성, 연구개발업체 집적)↔성서(모바일 기업 혁신지원 및 시험인증서비스 제공)를 연결하는 세계 최고의 모바일 클러스터가 구축될 수 있으며, 또한 정보통신부에서 추진하는 모바일 특구 지정에도 대구지역이 유리하게 작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공식 행사개요>
일 시 : 2006. 3. 29(수) 11:00
장 소 : 경북대학교 내 모바일테크노빌딩 건립예정 부지
참석인원 : 300명 정도
- 시장, 총장, 지역 국회의원, 대구시의회 의장, 삼성전자 정보통신총괄 사장, 대구시의회의원, 북구청장, 북구의회 의장, (재)대구테크노파크 이사 등 산학연관 관계자

진행순서
- 국민의례 및 내빈소개 : 사회자
- 경과보고 : 신동수 대구테크노파크 원장
- 기 념 사 : 조해녕 시장
- 환 영 사 : 김달웅 경북대 총장
- 축 사 : 강 황 시의회의장, 이기태 삼성전자(주) 정보통신총괄 사장
- 시 삽 : 내 빈
- 기념촬영 : 참석내빈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청 산업기술과 디지털산업담당 김영기 053-803-3571
대구광역시 공보관실 진수일 053-803-2213 F.053-803-220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