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수목원, 산림사료전시유물 기증운동 펼쳐

대구--(뉴스와이어)--국내 국·공립수목원중 최대 관람객(연간 120만명)을 자랑하는 대구수목원에서는 올해 12월 준공예정인 수목원내 산림사료전시관에 전시될 개인 및 단체 소장 전시(유물)물을 오는 4월말까지 기증받는다.

산림사료전시관에 전시될 기증대상은 화석류(식물화석 등)를 비롯하여 산림관련 민속품류(농기구, 생활도구류), 대구지역 희귀식물(이끼류), 식충식물과 실내 조경, 동·식물 표본류, 산림관련고문서류, 숯, 오래된 원목 등 산림과 관련되어 전시 가치가 있는 모든 자료가 해당된다.

대구수목원은 전시(유)물 기증자에 대해서는 기증자 이름을 동판 등에 새겨 넣어 전시관 개관 후 시민들에게 널리 알려 후손에게도 그 명예가 전해 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기증품의 가치에 따라 전시관안에 단독 기증실을 설치하거나 기증특별전, 그리고 수목원내 각종 행사시에도 기증자들을 초청할 계획이다.

전시(유)물 기증에 관한 협의는 대구수목원관리사무소 시설담당(053- 642-4100)으로 하면 되며, 우선 전화로 접수 한 후 물품보관 상태 확인 등 소정의 절차를 거쳐 전시관에 보관·전시하게 된다.

한편, 산림사료전시관은 지상2층 연건평 500평 규모로 3월말 현재 51%의 건축 공정을 보이고 있으며, 오는 12월말쯤 기획전시실 등 일부 공간을 제외하고는 공사가 완료되어 시민들에게 무료로 개방될 예정이다.

이우순 대구수목원관리사무소장은 “전시(유)물 기증은 대구지역 산림·환경 분야의 명소가 될 전시관을 더욱 풍성하게 만드는 뜻 깊은 일”이라며 “작은 정성이라도 기증자의 뜻을 받들어 소중하게 관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접수대상 주요물품 목록
화석류 : 식물화석, 열매화석, 기타일반화석, 광석 등
산림관련 민속품류 : 농기구, 생활도구류(다식판, 나막신, 나무김칫독등)
식물류(대구지역 희귀식물, 식충식물, 이끼류 등) 및 실내조경
표본류 : 식물, 조류, 곤충, 동물표본 등
산림관련 도서류
산림관련 고문서류 : 행정사료, 거래문서, 장부
※ 대구수목원(구 대곡동 쓰레기매립장)부지 쓰레기 매립에 관련된 자료 등
피지초지류 : 나무단면, 한지류, 씨앗, 종자 등
과학기기류 : 현미경, 활자류, 청진기, 망치·도끼 등 도구류
노거목(가공품, 나이테 활용)
숯, 원목(벚나무, 돌배나무 등)
기타 전시 가치가 있는 산림문화에 관한 자료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청 대구수목원 시설담당 장정걸 053-642-4100
대구광역시 공보관실 진수일 053-803-2213 F.053-803-220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