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도 국립대구박물관 전시안내 도슨트 양성교육 개최

대구--(뉴스와이어)--국립대구박물관(관장 김정완)은 인터넷 모집과 심사선발 과정을 거쳐 신규 선발한 2006년도 전시안내 도슨트 43명을 대상으로 3월 27일부터 5월 22일까지 매주 월요일 총8회의 특별교육을 실시한다.

전시안내 도슨트 양성교육은 국내·외 관람객들에게 대구·경북 지역의 우수한 역사와 문화를 소개하고, 박물관 관람객들에게 보다 차별화된 수준 높은 전시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되는 사업이다.

교육 내용은 기본, 심화, 실무 교육으로 나뉘며, 총8회, 16강좌로 구성되어 총31시간의 교육이 진행된다. 구체적인 교육 내용은 「국립대구박물관의 기능과 역할」,「박물관 도슨트의 역할과 자세」, 「대구·경북의 선사문화」, 「대구·경북의 고분문화」,「영남지역의 선비문화」, 「영남지역의 민속문화」,「고고실 설명 및 실습」, 「미술실·민속실 설명 실습」, 「전시안내 평가」 등 박물관 전시안내에 필요한 다채로운 강의로 구성된다.

강의를 수료한 전시안내 도슨트는 2006년 하반기부터 박물관에 추가 배치되어 관람객들에게 수준 높은 전시안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도슨트 양성교육을 통해 박물관 상설전시실의 전시안내 전문인력을 추가 양성함으로써 향후 박물관 전시해설의 수준을 한차원 높이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평가된다.

국립대구박물관은 전시안내 도슨트의 자기개발과 전문성 구축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실시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daegu.museum.go.kr

연락처

문화관광부 국립대구박물관 학예연구실 이경수 학예연구사 032-768-6052
국립대구박물관 장원기 053-768-605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