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에릭슨과 유무선통합 기술교류 MOU 체결

뉴스 제공
KT 코스피 030200
2006-03-29 10:33
서울--(뉴스와이어)--KT(대표이사 남중수,南重秀/www.kt.co.kr)는 28일 스웨덴 에릭슨 본사 에서 유무선통합(FMC : Fixed Mobile Convergence) 기술에 대한 상호 협력을 위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MOU 체결로 광대역통합망(BcN), 휴대인터넷(WiBro), WCDMA 이동통신망 등 유무선 액세스망 형태에 상관없이 다양한 컨버전스 서비스를 끊김없이 제공할 수 있는 유무선통합망(FMC) 구축과 관련한 기술 현안 및 서비스 제공방안에 대해 상호 협력하게 된다.

KT는 유무선통합망(FMC)의 핵심인 IP기반 멀티미디어 서브시스템 (IMS : IP Multimedia Subsystem) 솔루션을 보유하고 유럽 등에 최다 Reference Site를 가진 에릭슨과 협력함으로써 세계적으로 표준화 및 구축노력이 활발한 유무선통합망 시장을 주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 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한편, KT는 현재의 네트워크를 All IP 유무선통합망으로의 진화발전을 위해 국내외 유수 장비업체와 지속적으로 기술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IMS(IP Multimedia Subsystem) : IMS는 All IP망에서 멀티미디어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국제표준화기구인 3GPP에서 정의한 통신제어 플랫폼으로 유무선 엑세스망 구분없이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자유롭게 제공하기 위한 코어망의 핵심 기술임. 주로 이동통신 분야에 적용되고 있지만, 최근에는 유무선통합,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한 광범위한 사업영역으로 확장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t.com

연락처

네트워크부문 통신망기획담당 최연석 부장 031-727-2130
홍보실 언론홍보팀 조철제/황대운 02-730-629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