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홍보맨 출신 삼성생명 이대수FC, '06年 최고 남성전문컨설턴트로 선정

뉴스 제공
삼성생명 코스피 032830
2006-03-29 10:11
서울--(뉴스와이어)--홍보맨에서 적극적인 변신을 통해 보험 세일즈의 정상에 우뚝 선 인물이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삼성생명 한양브랜치 이대수FC(Financial Consultant)氏(35)는 최근 열린 '06年 남성전문 설계사 부문 연도상에서 1등상인 챔피언을 수상했다.

이대수氏는 지난 96年 삼성 공채 37기로 삼성전기에 입사해 '02年 9月까지 약 7年 동안 언론홍보를 담당하며 기자들로부터 인정받던 홍보맨이었다. 李氏가 삼성의 잘나가던 주력사 홍보맨의 옷을 벗고 보험영업이라는 새로운 도전에 나선 것은 ‘최선의 노력으로 전문성을 키우고 이를 바탕으로 시장에서 경쟁하며 내가 얻은 성과만큼 보상받아보겠다'는 어찌보면 샐러리맨이면 누구나 한번쯤은 생각하는 고민이 계기였다고 한다.

그러나 아내는 물론 친형까지 나서서 말리는 等 이대수 FC의 보험영업 시작은 쉽지 않았다. 심지어 친형은 “앞으로 나는 너를 동생으로 생각하지 않겠다. 다시는 나를 찾아오지 말라. 보험의 보자도 꺼내지 말라”고 극렬 반대하기까지 했다.

李氏는 가족들의 반대를 물리치고 '02년 9월 회사에 사표를 제출 후, 본격적인 보험영업 전선에 뛰어들었다. 월요일에서 일요일까지 하루 휴식 없이 하루 18시간 이상을 영업에 매진해갔다.

"새벽 1시까지 그날 그날의 영업을 정리한 후 인천집으로 퇴근하고, 다시 5시 30분에 인천에서 서울 사무실로 출근하는 생활을 3개월간 지속하다보니 잠이 많이 부족하더군요. 어느 날 고객과 면담 後 경인고속도로를 이용해 브랜치로 돌아오는 길에 졸음에 겨워 잠깐 갓길에 차를 세워두고 잠을 청했습니다. 한시간 쯤 지나 정신 차려 보니, 경인고속도로 위가 아니고 한번도 가본적이 없는 부천의 어느 공사장 옆이었습니다. 정신을 잃은 채 그냥 운전을 했던 모양 입니다!" 이 사건 후, 이대수氏는 바로 남대문시장에서 침낭과 전기장판을 장만했다.

출퇴근 시간을 줄이고, 피로로 인한 사고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 회사 사무실에서 잠을 청하기로 결정한 것. 이렇게 시작한 사무실에서의 독립 생활은 6개월간이나 지속됐다고 한다.

이런 독종정신은 바로 영업실적으로 나타났다. 한달 63건 판매로 월최다 종신보험 판매 신기록 수립, 보험영업 3개월만에 MDRT 자격 달성 等 삼성생명 남성전문컨설턴트 조직의 각종 기록을 세워 나갔고, '03~05年 연도상 남성부문 은상, 동상 等을 수상하며 한걸을 한걸음 나간 끝에 드디어 '06年에는 삼성생명 남성전문컨설턴트 中 최고의 위치에 오르는 영광을 차지하게 됐다.

이대수氏의 성공 비결은 열정과 고객에 대한 신뢰 두가지로 요약된다 동네 수퍼 주인을 고객으로 삼기 위해 수퍼가 문을 닫느 새벽 2시까지 기다렸던 적이 한두번이 아니다.

이런 그의 열정에 감복한 고객은 주변 친인척들을 소개키켜주기 시작했고, 현재 보유고객중 절반이상이 고객의 소개로 맺은 사람들이다. 이氏의 두번째 비결은 "고객과의 파트너쉽"이다. 억대가 넘는 개임연금상품에 가입하겠다는 고객에게 적정규모의 연금만을 권하고 나머지 금액은 종신, CI 등 보장성 호멈으로 포트폴리오를 짜도록 주문하는 등 본인의 소득보다는 고객의 입장에서 상품을 설계하고자 노력한다.

"한명의 보험영업맨 보다는 인생의 동박자로서 고객에게 기억되기를 바랍니다"라 말하는 이대수氏. 이대수 FC 요즘도 힘들 때마다 남대문 태평로 삼성전기 홍보실을 찿는다.

"삼성전기 홍보팀은 제 고향 같은 곳이지요. 힘들 때 고향은 용기와 힘을 줍니다. 기자실에 앉아 보험영업의 길을 걷기로 결심한 그때를 회상하면 다시 뛸 수 있는 힘이 생깁니다”라 말하며 눈물을 훔치는 전직 홍보맨의 모습 속에서 또 다른 성공신화를 기대하게 된다.

※ 이대수 FC 프로필
- 춘천生, 아주大 화학과卒
- '96年 삼성그룹공채 (삼성전기) 37기 입사
- '02年 남성전문컨설턴트 월판매건수 기네스 수립
- '03年 MDRT자격 달성
- '05年 MDRT TOT 달성
- '06年 제6회 LTC Champion 수상

삼성생명 개요
1957년 5월 가족사랑을 실천하고 국가와 사회에 기여하겠다는 염원으로 첫 발을 내딛은 삼성생명은 국내 최고 권위의 국가고객만족도 (NCSI) 평가에서 10년 연속1위를 차지하는 등 고객으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2012년 6월기준, 자산규모가 186조원을 돌파하는 등 우리나라 대표 금융회사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life.com

연락처

삼성생명 홍보팀 이승철 과장 02-772-65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