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기내 인터넷 서비스, 여행의 필수요건으로 떠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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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잉 코리아 뉴욕증권거래소 BA
2006-03-30 09:34
서울--(뉴스와이어)--보잉社의 기내 인터넷 사업부인 커넥션 바이 보잉 (Connexion by Boeing)이 3월 29일 발표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세계 항공 여행객들은 기내 인터넷이 제공되는 항공사를 선호하고 심지어 인터넷 서비스 제공의 유무에 따라 자신들의 여행 계획을 조정하고 그에 맞는 항공사를 선택하기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004년 5월, 상용을 시작한 커넥션 바이 보잉 서비스는 데이터 전송 기능과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일한 기내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로 현재 전세계 180 여 개의 노선에서 매일 제공 되고 있다. 끊임없이 변화하는 승객들의 기호를 맞추기 위해 커넥션 바이 보잉은 버크 리서치社 (Burke Research) 와 2년마다 고객들의 만족도와 충성도에 관한 연구를 시행한다.

로렛 켈너 (Laurette Koellner) 커넥션 바이 보잉 사장은 “우리는 고객들의 의견들을 매우 소중하게 생각하고 이를 서비스에 반영해 커넥션 바이 보잉의 서비스를 계속 개선시키고 발전시킬 것이다” 라며 “커넥션 바이 보잉은 승객들에게 현재 최고의 기내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항공사들에게는 차별화 된 브랜드 가치와 신규고객을 유치하고 유지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하고 있다는 것을 이번 조사결과를 통해 알 수 있다,” 고 말했다.

전 세계3,200명을 대상으로 2005년 하반기에 실시된 이번 조사는 기내 인터넷으로 인한 여행 패턴의 변화를 보여준다.

· 응답자 중 83퍼센트는 커넥션 바이 보잉 서비스가 앞으로의 여행 계획과 항공사 선정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응답
· 응답자 중 94퍼센트는 서비스를 다시 이용할 것이라고 응답
· 응답자 중 92퍼센트는 서비스를 다른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다고 응답
· 응답자 중 84퍼센트는 가격대비 서비스가 만족스럽고 적절하다고 응답
· 응답자 중 78퍼센트는 서비스의 속도가 예상했던 대로 이거나 예상보다 빨랐다고 응답
· 커넥션 바이 보잉 서비스의 최대 장점으로는 계속해서 일을 할 수 있다는 점 (44%), 연락이 끊기지 않는다는 점 (25%), 이메일 접속 (22%)을 꼽음
· 응답자 중 93퍼센트는 커넥션 바이 보잉 서비스에 대해 전반적으로 만족한다고 응답

이는 커넥션 바이 보잉의 고객을 향한 지속적인 노력을 반영하는 결과로 커넥션 바이 보잉은 최근 상용화에 들어간 4개의 글로벌 TV 채널 서비스 및 단순화한 새로운 가격제도 등, 고객에게 더 큰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도록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유용한 서비스로 고객에게 다가가고자 한다.

응답자들은 커넥션 바이 보잉 서비스에 접속해 있는 동안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응답자 중 90퍼센트는 개인(기업) 네트워크를 사용해 업무관련e-mail 사용
· 응답자 중 76 퍼센트는 개인 e-mail 접속
· 응답자 중 69퍼센트는 인터넷 검색
· 응답자중 41퍼센트는 메신저 서비스 또는 채팅서비스를 통해 친구들 및 가족들과 연락

특히, 최근에는 모바일 비디오 게이머들이 실시간으로 커넥션 바이 보잉 네트워크를 이용해 대륙 횡단 비행기에서 경기를 하기도 하는 등 새로운 방법으로 기내 인터넷 서비스가 이용되고 있다.

켈너는 “커넥션 바이 보잉은 탑승객에게 유익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며 “3만 5천 피트 상공에서도 제공되는 서비스를 여행객들은 필요에 따라 또는 즐거움을 위해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설문조사에 참여한 응답자들은 지난해 왕복노선을 평균23번 탑승한 경험이 있으며 응답자 중85%는 업무차 여행을 하게 된다고 답변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boei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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