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CT, 중국 우시 법인 설립으로 해외시장공략 본격화

뉴스 제공
에이치시티 코스닥 072990
2006-03-30 09:58
이천--(뉴스와이어)--반도체 부품 및 장비 솔루션 전문 기업인 HCT가 중국 우시에 법인을 설립하고 올 4월부터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할 계획이라고 30일 밝혔다.

HCT 중국법인은 하이닉스 ST 중국법인 근처인 우시 신구 장강로에 위치해있으며, 반도체 장비 부품 제작, 컨설팅 등 반도체솔루션 사업을 중심으로, 관련 측정기 교정 및 수리 사업을 병행해나갈 계획이다.

HCT의 주력 사업의 하나인 반도체 시스템 기술 사업은 반도체 공정용 장비의 설치부터 이설, 개조와 정밀 부품의 제작, 교정, 수리에 이르는 광범위한 반도체 공정 시스템 관리 서비스를 포함한다. 이번에 설립한 중국 법인 역시, 반도체 장비용 정밀 부품인 센서의 제작, 교정, 수리 및 반도체 공정 클린룸 환경유지 관리 등 국내에서와 동일한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 HCT 중국 법인은 예비 시험 생산에 들어간 하이닉스 ST 중국법인 생산 현장에서 반도체 생산 장비 부품의 정확도 측정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HCT 중국법인은 초창기 1~2년간은 주로 하이닉스 ST 중국법인을 비롯한 국내 기업을 타겟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나, 그 이후에는 본격적으로 중국 내 신규 고객사들을 발굴해간다는 전략이다.

HCT 이현희 사장은 “이미 지난해 7월 미국법인을 설립하여 정통부 산하 전파 연구소가 인가한 최초의 해외 시험소를 운영하면서 기업 글로벌화의 기반을 마련했으며, 올해 중국 우시 법인 설립으로 본격적인 해외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 이라고 밝혔다.

또한 그는 “하이닉스 ST 중국법인 협력업체 중 HCT가 가장 먼저 법인을 설립하여 대중국 사업의 기반을 보다 일찍 마련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며 “그간 CCC인증(중국강제인증) 대행과 중국 각지의 측정기 출장 교정 서비스 등 풍부한 대 중국 서비스 경험을 토대로 중국에서의 비즈니스에 대한 HCT만의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 고 자신감을 나타냈다.



웹사이트: http://www.hct.co.kr

연락처

현대교정인증기술원 사업기획실 이승연대리 031-639-8541
엠피알비젼 이희정 02-552-36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