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중국정부와 IB업무 제휴
이번 협약으로 ▲중국금융기관의 NPL(부실여신자산)매각을 위한 공동작업 ▲국내기업과 중국기업간의 M&A시 하나은행IB의 컨설팅 및 소주시의 협력 ▲소주시 소재기업의 한국증시 상장, 보유주식의 한국내 Block Sale시 상호 협조 등 양국간 투자촉진을 위한 공동 노력을 기울이게 된다
하나은행은 소주시,무석시등 중국정부의 서울투자설명회를 20여차례 후원하여 왔으며 현재 홍콩, 상하이, 칭따오, 선양을 연결하는 차이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11월 국내은행 최초로 중국 청도시와의IB업무협약을 중국현지에서 체결한 바 있다.
이번 협약으로 중국 정부의 지원을 받아 중국 IB업무 시장에 적극 진출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돼 향후 동아시아 금융네크워크 구축을 위한 중국공략은 더욱 가속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하나은행 투자은행본부 이남용 부행장보는 “하나은행은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중국을 필두로 동아시아에 적극 진출하여 향후 세계적인 투자은행으로 변모를 꾀하겠다고”고 의지를 밝혔다.
하나은행 개요
KEB하나은행은 1971년 6월 한국투자금융으로 설립된 이후 최초의 민간금융기관에서 국내 3대 은행으로 발전하였다. KEB하나은행은 폭넓은 기반의 고객에게 장기적 관점에서의 만족을 제공하고, 지속적인 소통과 일관된 경영활동으로 견고한 신뢰관계를 만들어 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hanabank.com
연락처
대기업금융 1본부 정해진 부장 02-2002-1348, 010-7379-3033
하나은행 공보실 02-2002-2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