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테크윈, 고품격 7백만화소 디지털 카메라 케녹스 α7 출시

뉴스 제공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코스피 012450
2004-10-25 11:31
서울--(뉴스와이어)--삼성테크윈(대표: 李重求, www.samsungtechwin.com)은 최근 본격적인 성장기를 맞고 있는 고화소 디지털 카메라 시장의 적극적인 공략을 위해 광학 3배줌에 세계 최고의 슈나이더 렌즈를 채용한 7백만 화소급 고성능 디지털 카메라 신제품(모델명: 케녹스 α7, 알파 7)의 개발을 성공리에 마치고 국내외에 본격 출시 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삼성테크윈이 출시한 케녹스 α7은 지난 6월 출시되어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케녹스 α5의 업그레이드 제품으로, 국내 최초의 7백만 화소급 디지털 카메라이다. 케녹스 α7은 케녹스 α5의 대형 회전형 LCD 및 MPEG-4 동영상 기능 등 주요 특장점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셔터 스피드 및 촬영대기 중 기동 시간 단축, 플래시 성능 향상, 문자 인식 기능 추가 등 사용자의 요구에 맞게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킨 고품격 컴팩트형 디지털 카메라이다.

케녹스 α7은 먼저 광학 3배줌 기능에 디지털 5배 줌 기능 추가로 최대 15배 줌까지 촬영이 가능하며,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다양한 촬영 용도에 활용이 가능하고, 휴대가 간편한 컴팩트 타입의 제품으로 가로 106.5 X 높이 57 X 폭 38.5㎜, 무게는 190g 이다.

국내 최초의 7백만 화소급 디지털 카메라로, 카메라의 가장 기본이 되는 선명한 화질과 색상을 구현하기 위해, 세계 최고의 슈나이더 렌즈를 채용했다. 또한, 원색계 필터 방식의 700만 화소급 CCD를 장착하여 정확하고 화사한 색감 표현이 가능하며, 일반사진은 물론 인쇄 작업용 사진 촬영 등 다목적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동영상 촬영 강화를 위해 고압축, 고화질 동영상 형식인 MPEG-4 포맷을 지원하여, 일반적인 디지털 카메라 대비 3~4배 정도 긴 시간 동안 촬영이 가능하며, 256MB 메모리를 기준으로 할 때 최대 약 60분까지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여 캠코더 대용으로도 전혀 손색이 없다.

VGA급 사이즈로 초당 30프레임까지 촬영할 수 있어, TV에서도 화질 저하없이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으며, 컴퓨터에서는 기존 영상에 비해 2배 이상 커진 시원한 화면을 즐길 수 있고, 재생시 끊김이 없어 자연스럽다.

케녹스 α5에서 채용하였던 2.0인치(12만 화소)의 대형 회전 LCD를 탑재했다. 이는 270˚ 까지 회전이 가능하여, 자신의 모습을 직접 촬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높은 곳이나 낮은 곳에 위치한 피사체도 쉽게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삼성테크윈 독자 기술로 알려진 9가지 전원 사용 기능을 적용하여, 충전이 가능한 전용 리튬-이온 전지 뿐만 아니라 긴급 상황에서는 시중에서 구입이 가능한 디지털 카메라용 1차 전지도 사용할 수 있게 하였다. 1,400mAh의 전용 리튬-이온 전지를 제공하여 약 220분 440매의 촬영이 가능하여 보다 많은 사진을 한 번에 촬영하기 원하는 고급 사용자에게 무한 촬영의 자유를 제공한다.

케녹스 α7은 보다 전문적인 촬영을 원하는 고급 사용자를 위해 한층 강력해진 수동촬영 기능을 제공한다. 세밀한 초점 조정을 가능하게하는 수동 초점 조절 기능은 물론, 조리개 우선, 셔터 우선, 매뉴얼의 3가지 수동 노출 조절도 가능한데, 특히 노출은 별도의 조그 다이얼을 사용하여 더욱 편리하게 조정할 수 있으며, 고급 카메라에서 지원 가능한 노출 고정 기능 (AE Lock)도 제공하므로 사용자의 의도에 따라 자유로운 화면 구성과 노출 설정이 가능하다.

보다 나은 사진을 얻기 위해 옵션 품목으로 어댑터, 광각 렌즈 및 망원 렌즈를 장착 할 수 있게 했다. 광각 렌즈를 사용하면 27mm 까지 보다 넓은 화각을 확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케녹스 α7에서 기본 지원하는 4cm 근접 촬영 거리를 1cm 이내로 줄일 수 있어 초 근접 촬영도 가능하다.망원 렌즈는 기본 광학 3배의 배율을 최대 5.1배까지 높일 수 있고,여기에 디지털 줌 기능을 추가하면 최대 25배까지 배율을 높일 수있어서 초근접, 광각 및 초망원까지 자유자재로 활용이 가능하다.

케녹스 α7의 외형은 세련된 디자인을 적용, 고급 메탈 재질로 형상화하여 제품의 완성도를 높일 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품격을 더욱 돋보이게한다. 전면부에 부착된 작동 램프(블루 아이)는 카메라 작동시 불빛을 만들어 시각적 효과를 나타냄은 물론 피사체가 자신의 촬영 상황을 인식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세심한 부분의 편의성까지 고려했다.

인물, 아동, 풍경, 근접, 석양, 새벽, 역광, 불꽃놀이, 해변 및 설경, 문자인식 10 가지의 다양한 장면 촬영 모드를 제공한다. 특히 문자인식은 책, 신문, 잡지 등의 문서를 최적으로 촬영 할수 있게 하는 기능으로, 번들로 제공되는 문자인식 소프트웨어(디지맥스 뷰어) 를 이용하면, 타이핑의 번거로움 없이 촬영 후 바로 문서 형태(그림 포함 가능)로 추출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원하는 장면을 빠르게 촬영할 수 있는 My Set 촬영모드, 최대 1시간까지 녹음할 수 있는 보이스 레코딩 기능, 촬영된 사진에 간단한 음성을 녹음할 수 있는 보이스 메모 기능,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도 촬영된 사진을 바로 볼 수 있는 'One-touch 재생 기능', USB 2.0 지원으로 기존의 USB 1.1에 비해 월등히 빠른 저장 속도 등 다양하고 유용한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카메라에서 촬영한 파일들을 PC 없이 바로 인쇄할 수 있도록 PictBridge 기능을 제공하여, 이를 지원하는 프린터와 직접 연결하면 700만 화소의 선명한 사진을 즉시 얻을 수 있다.

아울러 사용자가 메뉴조작을 최대한 간편하고 신속하게 할 수 있도록 Graphic User Interface(GUI)를 대폭 개선하여, 메뉴 설정창을 True Color로 구현, 시각적 만족감과 함께 메뉴 설정도 Move & Set 기능을 통해 신속히 완료할 수 있도록 했다. 모든 메뉴는 한글로 표시되므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

국내 유일의 카메라 생산 업체인 삼성테크윈은 올 해 V5, α5, V6, U-CA4 등 4~6백만 화소급 디지털 카메라를 연속적으로 출시한 데 이어 금번에 고품격 디지털 카메라인 케녹스 α7을 출시함으로써 7백만 화소급 시장은 물론 최근 디지털 카메라에서 중요시 되고 있는 고성능, 다기능 경쟁에서도 우위를 차지할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

< 참 조 >

CCD : 전하결합소자 charge coupled device, 일반 카메라의 필름 역할

화소(畵素) : 화면 표시 장치에 출력되는 모든 문자나 영상은 화소(Pixel)라고 하는 작은 점으로 구성됨. 이같이 화소는 화면의 가장 작은 출력 요소. 선택된 수많은 화소들에 의하여 화면상에 문자나 영상을 표시하게 됨.

광학 3배줌 : 필름카메라 환산기준 초점거리 38㎜ ~ 113㎜

MPEG-4(Motion Picture Experts Group 4) : 양방향 멀티미디어를 구현할 수 있는 화상통신용 동영상 압축기술

VGA : 미 IBM이 채용한 그래픽 표시 규격, 640X480의 해상도

디지털줌 : 디지털화된 이미지 화소의 크기를 키워 광학줌과 같이 확대하는 비슷한 효과를 나타냄

웹사이트: https://www.hanwhaaerospace.co.kr/

연락처

삼성테크윈 홍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