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수산과학원, 진해군항제 기간 내수면양식연구소 개방 및 민물고기 전시

부산--(뉴스와이어)--국립수산과학원은 진해시가 주관하는 진해군항제 행사 기간인 3월 31일부터 4월 8일까지 지역주민 및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내수면양식연구소 연구시설을 개방한다.

내수면양식연구소는 1929년 “수산시험장 진해양어장으로 시작하여 우리나라 유일의 내수면 양식연구의 메카로서, 5만여 평의 부지에 본관, 실내 및 야외 양식시설, 저수지 등 각종 연구시설이 있으며, 특히 저수지 주변은 벚꽃 개화시기인 봄과, 단풍시기인 가을에는 빼어난 경관을 보여주고 있어 내방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또한 동연구소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환경부로부터 “담수어의 서식지외 보전기관”으로 지정되어 있고 “민물고기 생태학습관”에는 토속종, 천연기념물, 멸종위기종, 보호종, 고유종 등 우리나라 강이나 호소에 살고 있는 어류, 패류, 갑각류 등 50여종에 대하여 테마별로 전시하여 관람객의 이해가 쉽도록 되어있다. 그리고 특설 야외 전시장에는 이번 행사를 위하여 내수면생태연구소, 동해수산연구소에서 지역특산 양식대상 생물 20여종과 주요업무 및 연구과정을 포스터를 통하여 소개한다.

한편 행사 기간 중 연구소 내에서는 벚꽃 사진촬영대회, 포스터그리기 등 행사가 있어, 관람객들의 더 많은 볼거리가 제공 될 것으로 보인다.

국립수산과학원 개요
국립수산과학원은 우리나라 해양수산분야를 연구하는 유일한 국립연구기관으로 해외 및 연근해 어장 개척, 해양환경조사, 어구어법 개발, 자원조성 및 관리, 양식기술개발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nifs.go.kr/main.do

연락처

내수면양식연구소 소장 공용근 055-546-3521
인력개발본부 교육지원팀장 채진규 서기관 051-720-2710
교육지원팀 이성권 사무관 051-720-273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