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더페이스샵 전략적 마케팅 파트너십 체결

뉴스 제공
한국코카콜라
2006-03-31 10:37
서울--(뉴스와이어)--한국 코카·콜라(주)(대표: 아더 반 벤섬)는 자사의 새로운 녹차음료 브랜드 ‘산뜻한 하루 녹차’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더페이스샵(대표: 정운호)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 오는 4월 1일부터 대대적인 공동 샘플링을 펼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전략적 마케팅 파트너십 체결은 한국 코카·콜라와 더페이스샵과의 중·장기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신호탄으로, 우선 ‘산뜻한 하루 녹차’ 브랜드와 ‘더페이스샵’간의 공동 샘플링을 진행하게 된다. 더페이스샵의 전국 400개 매장에서 고객들을 대상으로 ‘산뜻한 하루 녹차’ 정품(450ml, 소비자가 1,200원대) 100만병 이상을 무료로 증정할 예정이다. 양사는 이번 공동 샘플링을 위해 ‘산뜻한 하루 녹차’와 ‘더페이스샵’의 공동 포스터 등 더페이스샵 매장 내에 비치할 POP물도 공동 제작했다. 그 동안 식음료 업체와 이종업체간의 공동 샘플링이 진행된 사례는 있었으나, 이처럼 큰 규모로 이루어 지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한국 코카·콜라와 더페이스샵의 마케팅 파트너십 체결은 세계적인 기업과 국내 기업간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더욱 눈길을 끈다. 세계적인 글로벌 기업인 코카·콜라가 최근 건강과 웰니스를 지향하는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국내에서 건강음료 시장에 대한 마케팅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인 파트너로, 국내 브랜드 더페이스샵을 선택했다는 점은 시사하는 바가 크다. 더페이스샵이 불과 창립 2년 만에 국내 화장품 업계 3위에 오르는 초고속 성장을 이룩하며 대표적인 ‘자연주의’ 브랜드로서의 이미지를 확실히 한 것이 한국 코카·콜라 내에서 높게 평가된 것이라 볼 수 있다. 또한 음료업계와 화장품업계를 대표하는 두 선두기업의 전례 없는 이종간의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이라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한국 코카·콜라 아더 반 벤섬 사장은 “더페이스샵과는 이미 지난해에 미닛메이드 후레쉬믹스 공동 샘플링을 성공적으로 진행한 바 있다. 이후 양사가 보다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하여 공동 마케팅을 펼칠 것을 협의해 왔다. 특히 다양한 신제품 출시를 통해 건강음료 부문을 강화하고자 하는 한국코카·콜라의 마케팅 전략과, 더페이스샵이 추구하는 자연주의 브랜드 전략이 일치하여, 양사간의 마케팅에 시너지 효과를 불러올 것이라는 확신을 가지게 되었고, 이번 파트너십 체결에까지 이르게 된 것이다. 특히 최근 출시되어 시장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녹차음료 ‘산뜻한 하루 녹차’가 추구하는 타깃과 웰니스 이미지가 더페이스샵과 일치한다고 판단, 양사간의 공동 마케팅의 첫 단추로 전례 없는 대대적인 공동 샘플링을 진행하게 되었다”라고 그 배경을 설명하며, “더페이스샵 매장의 구매 고객들을 대상으로 ‘산뜻한 하루 녹차’의 대대적인 샘플링을 진행하게 되면, 이 제품의 인지도 제고 뿐만 아니라, 두 브랜드의 건강하고 자연친화적인 이미지까지도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 고 밝혔다.

또한 더페이스샵 정운호 사장은 “더페이스샵이 세계적 글로벌 기업인 한국 코카·콜라와 전략적 제휴를 맺음으로써 양사의 브랜드 파워 및 인지도가 한층 높아질 것”이라면서 “이번 공동 샘플링을 통해 더페이스샵의 자연주의 화장품과 한국 코카·콜라의 ‘산뜻한 하루 녹차’가 소비자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사장은 “앞으로도 발전적인 공동 마케팅 툴을 개발해 양사가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특히, 한국 코카·콜라와 더페이스샵의 공동 마케팅은 일회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한국 코카·콜라가 향후 출시하게 될 건강음료의 마케팅에 있어서도 더페이스샵과 다각도의 공동 마케팅을 전개한다는 중·장기적인 계획을 이미 수립해 놓고 있어, 향후 양사의 공동 마케팅이 어디까지 확대될 것인지가 주목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ocacola.co.kr

연락처

레인보우 커뮤니케이션 02-541-4777 제상희 과장/김윤정 AE 018-503-8844/019-9143-67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