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5회 경남도민체육대회기념‘찾아가는 문화행사’

거제--(뉴스와이어)--'찾아가는 문화행사'는 시민들의 문화향수권 신장을 위해서 문화예술인구의 저변 확대 및 문화의 균형적인 발전을 위해 문화예술회관을 벗어나 주민들과 함께 참여 할 수 있는 전시 서비스를 찾아가서 제공하는 문화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제45회 경상남도민체육대회를 기념하는 문화예술축제로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거제의 비경을 수묵의 세계로 표현한 한국화작품과 국내 유명 작가들의 문화기행을 통한 앙코르와트 유적을 새롭게 조명한 유화 및 조소작품 등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 소장한 작품 30여점이 거제시를 찾은 내방객 및 선수단, 일반시민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전시에는 거제비경을 그린 작품으로 하철경(대한민국미술협회 이사장, 호남대 교수) 작품 외 앙코르와트 기행전 작품으로 오경환(한국종합예술학교 교수/서양화) 작품이 중곡동에 위치한 거제갤러리에서 4월 4일부터 5월 2일까지 선보인다.

이와 더불어 3월 29일부터 5월 7일까지는 법동리에서 폐교를 재단장한 지두갤러리에서 거제시문화예술재단 주최로 엄윤숙, 엄윤영 자매 화가의 거제의 아름다운 풍경과 영감을 그린 서양화 작품 전시가'찾아가는 문화행사'의 일환으로 개최 된다.

이들 자매는 서울, 부산에서 활동하다 거제면 법동분교에서 대중적이고 친근한 소재로 구상계열 작업을 하는 중견 여류 자매작가로 2006년을 맞이하여 자연과 바다가 어우러진'거제이야기'라는 주제로 거제의 아름다운 풍경을 두 작가의 시각으로 형상화한 유화 작품 50여점을 선보임으로써 해양문화예술의 도시로써의 거제이미지를 유화작품으로 표현한 작품이 전시된다.

전시일시장소

3.28 ~5.7 지두갤러리'엄윤숙,엄윤영 거제이야기전'
4.4 ~5.2 갤러리거제'거제비경과 앙코르와트와의 조우전'

주최 : 거제시문화예술재단
주관 : 갤러리거제, 지두갤러리



거제시문화예술재단 개요
거제 문화예술의 활성화, 예술의 대중화, 거제문화의 세계화를 목적으로 '21세기 문화의 시대로의 항해'를 시작한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은 거제시에서 출자한 재단법인으로 거제문화예술회관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eojeartcenter.or.kr

연락처

거제문화예술회관 홍보/전시담당 윤재호 055-680-1013 018-542-2838 이메일 보내기
거제시문화예술재단 김형석 예술기획부장 055-680-1000 011-857-820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