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토지이용계획 확인서 전산 발급한다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는 토지이용계획 확인서를 시관리계획의 용도지역, 지구·구역·시설·지구단위계획, 군사시설, 산림, 공원, 수도, 하천, 문화재, 개발사업 등에 관한 사항을 도면을 찾아 복사하여 수작업으로 년 70,428건(상당구 29,686, 흥덕구 40,742) 발급 민원처리에 어려움이 있던 중 지적도, 토지대장 등 지적공부를 관리하는 행정자치부의 필지 중심토지정보시스템(PLLIS)과 토지거래, 공시지가 등(LMIS)을 통합한 한국토지정보시스템(KLIS)을 지난 3월말에 설치를 완료하고, 낱장 지적도 전산화된 D/B를 도곽간, 축척간 접합오류 및 경계를 정정한 연속지적도에 도시계획전산 자료를 보정 구축을 완료한다.

이달 중순부터 토지이용계획 확인서를 전산으로 발급하므로 연속 지적도의 정확성을 확보하고 신속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한다. 청주시 관계자에 의하면 각종 정보자료를 전산화하여 향후 전국온라인 및 인터넷 발급까지 시행한다고 밝혔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 도시과 도시계획담당 043-220-6957
홍보담당관실 남기상 043-220-6034 F.043-220-684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