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세종문화회관에 7억 5천만원 후원

서울--(뉴스와이어)--김종열 하나은행장은 3일 세종문화회관 컨벤션센터에서 순수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세종문화회관 (대표: 김주성)에 7억5천만원을 전달했다.

하나은행의 기부금 2억 및 협찬금 5억5천만원은 2006년 청소년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인‘보고 듣고 체험하는 음악의 세계’행사 지원을 비롯 세종문화회관이 추진하는 문화예술 창작기반 조성, 생활속의 문화예술 활성화, 문화예술 네트워크 허브기능 강화 등 다양한 영역에 사용된다.

특히 하나은행이 지원하는 청소년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은 세종문화회관이 지난해 문화관광부로부터 학교 문화예술교육 시범사업으로 선정돼 개인 또는 학교단위 신청을 받아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회관내 극장 시설과 공연장 내부를 등을 둘러보고 공연도 관람 할 수 있다.

하나은행은 시중은행 중 가장 앞서서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해 오고 있다. 지역 주민들을 위한 ‘하나음악회’ 행사를 10년 넘게 개최해 오고 있으며 한국페스티벌앙상블과 함께하는 ‘하나클래식아카데미’, 가나아트갤러리의 전시회를 비롯 각종 연주 및 공연을 위한 행사를 후원해 오고 있다.

특히 하나은행은 지난해 5월 서울 시민들이 다양한 문화예술 혜택을 누리고 문화예술가들의 창작활동 지원을 위해 설립된 서울문화재단에 1억원의 기부금을 전달한 바 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하나은행은 이번 순수문화예술단체 고정 후원을 계기로 문화은행으로서 사회적 책임에 충실하기 위해 앞으로도 문화, 예술, 교육분야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하나은행 개요
KEB하나은행은 1971년 6월 한국투자금융으로 설립된 이후 최초의 민간금융기관에서 국내 3대 은행으로 발전하였다. KEB하나은행은 폭넓은 기반의 고객에게 장기적 관점에서의 만족을 제공하고, 지속적인 소통과 일관된 경영활동으로 견고한 신뢰관계를 만들어 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hanabank.com

연락처

하나은행 공보팀 이정대 과장 02-2002-2722 010-6806-451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