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산업통상진흥원, ‘중소기업 전문 전시컨벤션센터’ 개관

서울--(뉴스와이어)--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 http://sba.seoul.kr 대표이사 권오남)은 그동안 전시장 기능뿐이었던 서울무역전시장을 명실상부한 국제적인 전시장으로 도약시키기 위하여 국제회의실, 컨벤션홀 및 편의시설, 부대시설 등을 갖춘 1,500평 규모의 종합컨벤션센터를 건립 개관하고 4.6 오후2시 개관식을 갖는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컨벤션센터가 개관됨에 따라 인근 코엑스와 함께 앞으로 서울시 전시컨벤션산업의 클러스터로서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아울러 전시컨벤션산업의 활성화를 통한 관광, 숙박, 장치 등 연관 산업 등의 파급 효과를 산업, 경제적 부가가치 창출로 유도하고, SBA 본사 및 사업 시설 입주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SBA는 기존의 전시 공간과 완공된 컨벤션 시설을 통하여 초보 단계에 머물러있는 국내 전시 컨벤션 산업을 전문가를 활용하여 차별화된 서비스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글로벌 수준의 전시 컨벤션 산업으로 집중 육성하여 중소기업의 수출 증대 및 내수판매를 촉진시키기 위하여 중소기업 전문 전시 컨벤션 장으로서 국가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SBA 서울무역전시장(http://www.setec.or.kr)의 전시 및 컨벤션센터 이용 문의는 02)2222-3811로 하면 된다.

또한 4.6 개관식과 함께 서울시 산업경제 활성화를 위한 서울시의 중소기업 시책 및 서울시 산하 관련사업기관들의 주요 지원 사업 설명회도 마련하였다. 시책설명회에서는 서울시는 동북아시아 경제중심도시로의 도약을 위한 서울시 산업육성 정책을, SBA는 서울시 전략산업육성 및 벤처중소기업 지원 주요사업을, 서울신용보증재단은 서울시 중소기업 자금지원 보증업무를 각각 소개할 계획이다.

< 신축 컨벤션센터 규모 및 시설 안내 >
신축 컨벤션 규모 : 4,960m2(1,500평)
국제회의장(1개소) : 290석 규모, 극장식,
- 영상장비, A/V장비, 조명, 무대 구비
컨벤션홀 1 : 64평, 200석 규모, 2실로 분할 가능
- 영상장비, A/V장비, 조명, 무대
컨벤션홀 2 : 64평, 200석 규모,
- 영상장비, A/V장비, 조명, 무대
컨벤션홀 3 : 32평, 100석 규모

- 영상장비, A/V장비, 조명 등
일반 회의실(1개소) : 27평, 50석 규모
- 영상장비, A/V장비, 조명 등
편의, 부대시설 : VIP룸, PRESS룸, 카페테리아(케터링 포함)
- 은행업무, 무인민원발급, 편의점 및 문구점 등

서울경제진흥원 개요
서울경제진흥원은 서울특별시 중소기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영 여건 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중소기업 진흥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및 서울경제진흥원 설립운영조례에 따라 설립됐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좋은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성장에 기여하는 중추 기관으로 서울 경제와 함께 20년간 꾸준히 성장해왔다. SBA가 추진하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그리고 산업 활성화 프로그램의 핵심 목표는 지속 가능한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다.

웹사이트: http://sba.seoul.kr

연락처

서울산업통상진흥원 경영기획팀 이일준 02-3455-838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