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갱생보호공단 광주지부 대광출장소 개관식
『대광여성청소년생활관』은 대광건설(주) 조왕석 대표께서 한국갱생보호공단에 기증(2억 3천만원 상당)한 것으로 60평의 대지에 2층 건물로 6개의 침실과 식당, 상담실, 인터넷이용실, 도서 열람실 등 여러 편의시설을 갖추고 숙식제공은 물론 직업훈련, 취업알선 및 진로진도, 학업지원, 사회적응능력 향상, 기타 복지 프로그램의 실시를 통해 여성갱생보호청소년의 자립의지를 키우고 새로운 꿈과 희망을 심어주게 된다.
법무부 보호국 허태욱 관찰과장은 격려사를 통해 일시적 과오로 방황하는 여성청소년들에게 희망으로 거듭나는 생명의 쉼터로써 그 역할이 매우 기대된다고 하였으며 이곳 광주에서 사랑과 봉사에 참여하신 범죄예방위원 및 갱생보호후원회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였다.
한국갱생보호공단 광주지부 개요
교정시설에서 출소한 대상자들이 재차 범행을 하지 않도록 선도하고 건전한 사회복귀와 자립을 위해 도움을 주는 법무부 산하 공법인 단체이다. 우리 공단은 출소자들에게 숙식제공, 직업훈련, 취업알선, 긴급원호, 주거지원사업, 합동결혼식, 사후관리 등 보호사업을 통해 자립기반 조성을 위해 노력하는 출소자들에게 사회에 복귀하는 과정의 디딤돌 역할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jra.or.kr
연락처
062-513-9936, 018-645-410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갱생보호공단 광주지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