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새로운 제조 공장 FAB36 에서 AMD64 프로세서 제품군 출하 개시

뉴스 제공
AMD코리아
2006-04-05 09:38
서울--(뉴스와이어)--AMD는 금일 독일 드레스덴에 위치한 자사의 새로운 제조 공장인 Fab36에서 제작된 AMD64 프로세서의 정식 출하를 개시했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AMD는 작년 10월 공장 완공 후에 최단기간 내에 300mm 웨이퍼 팹 상에서 90nm 공정으로 제품을 대량 생산하게 되었으며, 각종 생산일정과 관련해 경이적인 이정표를 세우게 됨과 동시에 높은 수율의 생산을 시작했다.

AMD는 또한 Fab36에서 올 연말 65nm 공정의 프로세서 생산에 대비, 90나노 공정의 제품과 병행하여 상당량의 65nm 공정의 테스트 칩도 생산해냈다고 발표했다. 현재 Fab36 엔지니어들은 AMD의 특허기술인 APM (자동화 정밀공정, Automated Precision Manufacturing) 기술을 통해 테스트 칩으로부터 수집된 정보를 지속적으로 분석함으로써 끊임없는 제품 향상을 꾀하고 있다. Fab36은 올해 하반기에 65nm 공정의 프로세서를 출하하기 위해 준비 중에 있으며 또한 2007년 중반까지 Fab36전반에 걸쳐 65nm 공정으로 전환할 예정이다.

APM기술은 수 백 건의 특허 기술이 적용되어 팹 운영을 자동적으로 최적화시켜주는 생산방식으로 운영 속도, 정확성 및 민첩성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준다. APM의 빼어난 성능에 힘입어 AMD는 품질을 향상시키고 운영 효율성을 증대시켜줄 새로운 기술로 보다 신속하게 이전함으로써 고객의 요구사항을 이행하는 데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

AMD의 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인 덕 마이어(Dirk Meyer)는 “AMD의 제조공정 기술은 결점 없는 향상을 지속해왔다”며 “Fab36에 의해 증가된 프로세서 생산 능력은 2005년 총 생산량의 두 배를 2008년에 달성하려는 AMD의 목표를 실현할 수 있도록 해줄 것이며, 이로써 AMD는 고객들의 장기적인 요구사항에 보다 부응할 수 있고, 공격적인 성장 목표도 달성할 수 있게 됐다” 고 말했다.

Fab36의 성공은 Fab36에 인접한 200mm 웨이퍼 공장인 Fab30의 빼어난 성과를 기반으로 이룩하게 됐다. APM 및 다른 생산성 및 효율성 향상을 통해 AMD는 2005년 4분기 Fab30의 전체 생산량을 2004년 1분기보다 80% 가까이 향상시킨 바 있으며 최대 월 2만개의 웨이퍼를 생산할 수 있도록 고안된 공장의 생산능력을 지속적인 공정 기술 향상과 혁신적인 운영 방식을 통해 월 3만개에 가까운 웨이퍼를 생산할 수 있게 확장시켰다.

Fab30 및 Fab36은 전체 생산량의 점차적인 증가에 따라 적시에 정확한 생산 물량을 공급할 수 있도록 초점을 맞춘 AMD의 유연한 생산능력 증설 계획의 핵심 요소로, AMD는 이와 같은 방식으로 제조 공장의 활용도를 높은 수준으로 계속해서 유지하면서도 시장점유율 증가에 따른 제품 공급 물량에 대한 요구에도 지속적으로 부응할 수 있게 된다.

마이크로프로세서 솔루션 부문 기술 및 제조 책임자인 대릴 오스트랜더(Daryl Ostrander) 수석 부사장은 “지난 10여 년 간 AMD는 AMD를 보다 빠르고 정확하고 민첩하며 효율적으로 만들어주는 APM과 같은 새롭고 혁신적인 운영 모델을 완성해왔다” 며 “그 결과로, AMD는 유례없이 뛰어난 성능의 향상된 기술들을 선보이고 있으며 새로운 제품을 보다 빠른 속도로 대량으로 생산해내게 됐을 뿐만 아니라, AMD의 공장의 제조공정을 차세대 기술로 빠르게 전환해가고 있다”고 말했다.



AMD코리아 개요
AMD는 새로운 서라운드 컴퓨팅의 시대를 정의하는 PC​, 게임 콘솔 및 클라우드 서버 등 수백만 개의 지능적 장치​에서 처리 성능을 실현​하는 기술을 설계하고 통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md.co.kr

연락처

AMD코리아 류수나 차장 3468-2623 / 민커뮤니케이션 서영진 566-88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