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전북대학교 창업아이템 경진대회 시상식 열려

전주--(뉴스와이어)--전북대학교 제1회 창업아이템 경진대회 시상식이 4월 5일 오전 10시 본부 4층 총장실에서 두재균 총장 및 김동원 산학협력단장과 수상 학생들이 참가한 가운데 열렸다.

전북대학교 창업아이템 경진대회는 대학 내 창업 분위기 조성 및 확산과 대학생들의 우수 창업아이템을 발굴하여 지적재산권을 확보하고, 창업 아이템의 상용화로 창업을 유도하기 위해 처음 실시되었다. 출품작을 대상으로 1차 서류 심사 후 지원대상 사업을 선정하여 지도 교수를 위촉하고 사업계획서를 완성 후 심사하였다.

전북대학교 1회 창업아이템 경진대회 우수상으로 “USB 단자겸용 핸드폰”을 창업 아이템으로 사업계획서를 작성한 고영석 학생 외 9명 학생과 “목재 교보재”를 아이템으로 작성한 김재권 학생이 선정되어 상금 각 50만원과 상장을 수상하였다.

장려상에는 “유화액 부착 마스카라”, “끓음 방지 냄비”, “문자메시지 수신음다운로드 서비스”, “맞춤 영상아이템 편집서비스”, “수정스티커 부착 OMR펜”을 창업아이템으로 사업계획서를 제출한 팀이 수상하여 상금 30만원과 상장을 수상하였다.

두재균 총장은 “아이디어만 갖고 창업이 되는 것은 아니다. 비즈니스 마인드를 갖고 있어야 창업에 성공할 수 있다”며 이번에 선정된 아이템이 창업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뜻을 밝혔다.

전북대학교는 학생들의 창업 아이템에 대해 특허 출원 및 실용신안 등을 통해 아이디어가 등록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전북대학교 개요
전북대학교는 전라북도 전주시에 소재한 대한민국의 거점 국립대학교이다. 1947년 호남권 최초의 국립대학교로서 설립됐다. 캠퍼스는 전주시, 익산시, 고창군 등에 있다. 현재 4개 전문대학원, 14개 단과대학, 100여개의 학부·학과 및 대학원, 특수대학원을 갖춘 지역거점 선도대학으로 성장했다.

웹사이트: http://www.chonbuk.ac.kr

연락처

홍보부 063) 270-438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