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SS Korea, 클레멘타인 10 국내 출시
고객 획득, 교차/추가 판매와 고객 유지 등과 같은 분석 CRM과 마케팅 어플리케이션은 클레멘타인 10의 “특성 선택(feature selection)”을 통하여 더욱 강화되었다. 이것은 간단하면서 더욱 직관적인 모델을 더 쉽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향상된 고객 통찰력을 제공하여 운영상의 전개를 간단하게 한다. 또한 클레멘타인의 고객에 대한 360도 관점과 데이터베이스, 텍스트 문서, 서베이, 웹사이트 행동 양식들의 정보 통합으로 예측력이 더욱 높아졌다.
클레멘타인의 총괄 책임자인 SPSS Korea의 정성원 이사는 “클레멘타인 10은 멀티스레드(Multi-threaded) 정렬 및 병합, 데이터베이스 캐싱(Database casing), 데이터베이스 인덱싱, 멀티스레드 알고리즘(Multi-threaded Algorithm) 등 퍼포먼스와 범위성(Scalability) 강화로 엔터프라이즈 사용환경에 더욱 적합해 졌다. 클레멘타인의 간단한 분석 프로세스와 깊이 있는 통찰력을 제공하고 운영상의 전개도 용이하기 때문에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활요이 가능하며 각 기업에서 가지고 있는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하는데 부족함이 없다”라고 새로운 버전의 출시 의의를 밝혔다.
클레멘타인은 국내에서도 사용자 층이 점차 두터워져 가고 있고, 해외에서도 이미 많은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다. 세계적인 데이터마이닝관련 웹사이트인 KDnugget (www.kdnuggets.com)은 데이터마이너들을 대상으로 매년 마이닝 도구 인기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는데 Clementine은 이 조사가 실시된 2000년부터 6년 연속 1위를 차지하였다. 또한 IT 시장 전문 조사기관인 가트너 그룹이 발표한 매직 쿼드런트(Magic Quadrant) 보고서에서 SPSS는 2006년도 1분기 고객 데이터마이닝(Customer Data Mining) 부문 최상의 선두 업체로 선정된 바 있다.
웹사이트: http://www.spss.co.kr
연락처
SPSS Korea (주)데이타솔루션 마케팅팀 대리 배수정 02-3404-5749 018-322-1781 이메일 보내기
-
2006년 11월 30일 10: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