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가투자자 절반은 온라인 사이트를 통하여 정보 습득”
상가114가 지난 3월 6일부터 4월5일까지 자체 홈페이지 방문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8,31 대책이후 상가 시장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상가 투자를 고려할 때 어떤 경로를 통해 상가정보를 얻고 있습니까?라는 질문 내용으로 상가 투자자들이 어떤 경로를 통하여 상가 분양 정보를 얻고 있는지 조사 하였다.
조사 내용에 의하면 총참여 인원 349명 중 55.87%인 195명이 온라인 부동산 정보 싸이트를 통해 분양 정보를 습득 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고, 신문 지면 광고를 통해 분양 정보를 얻는다는 인원이 96명으로 27.5% 로 나타났다.
상가 114 상가투자에 대한 문의자 중 설문내용을 인용, 전화 조사해본 결과 신문 지면 광고의 경우 해당 현장에 대한 홍보내용 내용 외에는 비교 분석할 수 있는 상가 분양정보가 없는 반면, 온라인 부동산 정보제공 사이트의 경우 오래전 분양 정보부터 항목별 부동산 상식 등을 검색하여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온라인 사이트를 이용한다고 했다.
그러나 온라인 사이트에 올라와 있는 분양정보를 이용한다 하더라도 분양정보가 일방적인 부분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었고 온라인 사이트에서 충분한 상식을 얻은 후 지역을 정해 여러 개 현장 방문 등을 통해 가격이나 입지 등을 고려하여 투자여부를 결정 한다고 했다.
한편, 이외에도 주변사람들과의 정보 교류를 통해서 충분한 정보 파악 후 현장을 답사한다고 답한 사람이 25명(7.16%), 주변 중개업소를 통해서 정보를 파악한 후 현장답사가 22명(6.3%)였으며 무작위로 현장을 답사한 후 결정한다고 답한 사람도 11명(3.15)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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