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게므론 코큐텐, '당신의 신체나이를 생각합니다.’ 광고 캠페인 돌입

뉴스 제공
대웅제약 코스피 069620
2006-04-07 11:41
서울--(뉴스와이어)--코큐텐(CoQ10) 성분의 세계 두 번째 국내 최초 개발사인 대웅제약은 자사의 코큐텐 영양제 ‘게므론 코큐텐’이 '당신의 신체나이를 생각합니다.'라는 컨셉의 광고 캠페인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당신의 신체나이를 생각합니다.'라는 캠페인은 ‘젊음’과 ‘활력유지’를 핵심으로 하는 게므론 코큐텐의 제품 컨셉에 착안 ‘잃어버린 신체 나이를 되돌려주는’ 프리미엄 웰빙 영양제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고안된 내용이다.

캠페인 형태로 제작될 이번 광고는 대표적인 웰빙 건강모델로 평가받고 있는 황신혜뿐만 아니라 주성분물질 ‘코큐텐’ 개발자를 직접 캐스팅한 점이 눈길을 끈다. 이번광고에 직접 출연한 대웅제약 중앙연구소 최수진 박사는 국내 최초이자 세계에서 두 번째로 코큐텐 성분 합성개발 성공의 주역이다.

대웅제약 마케팅팀 김진영 BM은 “대웅제약이 직접 개발한 코큐텐 성분으로 만든 영양제라는 점을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위해서 유명 모델과 개발자를 동시에 기용하는 광고 전략을 선택했다.”면서 “최수진 박사를 통해 게므론 코큐텐의 제품 신뢰도를 높임과 동시에 코큐텐 성분의 원조 개발사로서의 위상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최수진 박사가 등장하는 첫 번째 광고는 세계 두 번째, 국내 최초 코큐텐 개발 성공에 이어 장영실상을 비롯한 다양한 과학기술상을 수상한 대웅제약 코큐텐의 저력을 게므론 코큐텐에 담아 ‘신체나이’에 대한 새로운 관심을 이끌어내는 방향으로 제작되었다. 이어지는 2, 3 편에서는 생활 주변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신체나이와 실제나이의 차이가 큰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건강 미인 황신혜가 신체나이를 되찾을 수 있는 해결책을 제시한다.

대웅제약 정종근 일반의약품마케팅 본부장은 “성인병과 노화예방에 관심이 높은 30대 이상 성인남녀에게 ‘신체나이’라는 이슈는 새로운 웰빙성분으로 각광받는 코큐텐 영양제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질 것”이라며 “광고 캠페인을 포함한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통해 게므론 코큐텐이 영양제시장의 새로운 히트 메이커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참고자료>

1. 게므론 코큐텐

'게므론 코큐텐'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코큐텐이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국내 시판 종합 영양제 중 함유 영양소 종류 최다인 총 21가지 영양소[1]가 들어있으며, 6가지 항산화 물질(비타민C, 비타민E, 셀레늄, 망간, 아연, 구리) 1일 추천 섭취량이 함유되어 있다. 또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2층으로 분리되어 파괴되기 쉬운 비타민의 안정성을 높였으며, 정제의 크기를 줄여 복용을 쉽게 하였다. 일반의약품으로 포장단위는 90정이다.

2. 코큐텐

인체의 모든 세포와 혈액에 존재하는 성분인 코큐텐은 기존 항산화 물질의 2-3배에 해당하는 항산화 작용과 에너지 생성 작용으로 웰빙형 건강 성분으로 각광 받고 있다. 코큐텐은 전세계적으로 약 4조원의 시장[2]을 형성하고 있으며 특히, 일본은 최근 2-3년 사이 4천억 원[3], 미국은 1조 원 규모의 시장이 형성된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코큐텐은 생활습관병 예방, 심장 질환, 피로 회복, 비만 개선, 남성불임 개선 등의 효과가 입증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고지혈증 치료제인 스타틴계 약물복용 시 코큐텐의 섭취가 필요하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고 있다.

3. 대웅제약 코큐텐

‘게므론 코큐텐’의 원료인 대웅제약 코큐텐은 일본 ‘니신’ 사에 30년 만에 세계에서 두 번째 국내에서 최초로 합성 개발에 성공한 물질로, 지난 2004년부터 미국, 일본, 영국 등 해외 16개 국에 수출되고 있으며 2004년 100억원의 매출을 올린데 이어 2005년에는 3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고도의 합성 기술로 개발되어 99% 이상의 고순도를 자랑하는 대웅제약 ‘코큐텐’은 현재 일본이 독점하던 세계 코큐텐 원료 시장에서 10%의 점유율(전세계 220톤 중 20톤, 2004년)을 기록하고 있으며 장영실상, 보건기술대전 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으며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되는 등 독보적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woong.co.kr

연락처

대웅제약 게므론 코큐텐 BM 김진영 차장 550-8104
오길비 PR 박성민 대리 513-1557/ 010-7369-3469
  이주연 대리 513-1563/ 011-779-5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