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8일 ‘제2회 관세평가 인터넷경진대회’

대전--(뉴스와이어)--관세청(청장 김용덕) 관세평가분류원(원장 이병오)는 오는 11월 8일(월) 오전 9시20분부터 40분간 '제2회 관세평가 인터넷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는 관세평가 업무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수입업체 직원, 대학에서 무역을 전공하는 학생 및 세관업무 관련종사자 등의 관세평가 능력을 제고하고 수입신고시 자발적 법규 준수 기반을 조성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관세평가(Customs Valuation)는 수입물품에 대한 과세가격을 결정하는 관세행정의 핵심적인 업무로서 기업에 대한 신고 세액의 심사결과 관세평가 착오로 인한 추징세액이 약75%~80%를 차지하고 있으며, 특히 국제무역 환경변화에 따른 다양하고 특수한 거래형태가 많아 관세평가 업무에 대한 전문지식의 필요성이 더욱 요구됨

참가신청은 무역업체·관세사사무소 직원, 대학생 및 세관직원 등 관세평가에 관심있는 사람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11월 5일(금) 18시까지 '관세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진행방법은 관세청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customs.go.kr)에 출제된 관세평가 관련 문제를 정해진 시간(40분)내에 풀도록하고, 최우수자에게는 관세청장 상장과 상금 30만원이 수여되는 등 모두 25명의 입상자에게 총 26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기타 인터넷 경진대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관세청 관세평가 인터넷 경진대회 담당팀'(☎042-481-8262~5)에 문의하거나, '관세청 인터넷 홈페이지'에 게재된 경진대회 공고문을 참조하면 알 수 있다.

관세청 개요
관세의 부과, 감면, 징수와 수출입품의 통관 및 밀수 단속을 관장하는 기획재정부 산하의 중앙행정기관이다. 대전에 본부가 있고 전국에 6개의 지방 세관을 두고 있다. 조직은 통관지원국, 심사정책국, 조사감시국, 정보협력국, 기획조정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통관지도국은 수출입물품 통관과 휴대품 검사를 관리한다. 심사정책국은 수입물품에 대한 조세 관리 및 관세율 적용을 담당한다. 조사감시국은 밀수품의 반입, 공항과 항만을 감시한다. 정보협력국은 국제 관세기구와의 협력 업무 등을 관장한다.

웹사이트: http://www.customs.go.kr

연락처

공보담당관실 (042)481-7615~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