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합작 ‘게으른 고양이 딩가’ 2탄
최초의 남북합작 3D Spot 애니메이션으로 2001년 5월 첫선을 보인 <게으른 고양이 딩가> 시리즈 1탄은 친근감 있는 창작 캐릭터들과 애니메이션의 작품성, 섬세한 입체적 질감을 극대화한 최신 애니메이션 기법 등으로 화제가 됐으며, 총 33편이 제작돼 하나로텔레콤 포털사이트 <하나포스닷컴(www.hanafos.com)>과 <딩가 공식 홈페이지(www.mydinga.com)>를 통해 방영됐다.
하나로텔레콤은 이번 계약을 통해 북한 삼천리총회사와 편당 상영시간 1분짜리 총 15편의 <게으른 고양이 딩가> 시리즈를 추가로 제작키로 했는데, 하나로텔레콤과 페이스(代表: 韓東壹, www.face-dfp.co.kr)가 공동 기획을 맡아 8편은 국내에서, 7편은 북한에서 각각 분담 제작하고, 2005년 3월까지 모든 제작을 완료할 방침이다.
이로써 남북한이 합작해 공동 제작하는 애니메이션은 <게으른 고양이 딩가> 시리즈 1탄과 <뽀롱뽀롱 뽀로로>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
하나로텔레콤은 국내 ISP 중 유일하게 인터넷 멀티미디어 컨텐츠 제작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고부가가치의 미래형 소프트산업 시장에 조기 진입, 새로운 수익창출의 기회를 적극 모색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하나로텔레콤은 또 이번 <게으른 고양이 딩가> 시리즈 2탄 공동제작이 최근 장기화되고 있는 남북관계 경색국면을 타개하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초의 남북합작 작품으로 북한과의 문화적, 기술적 교류의 물꼬를 트는 데 기여한 <게으른 고양이 딩가>는 2001년도 대한민국영상만화대상에서 캐릭터 부문상과 2002년도 대한민국 10대 캐릭터로 선정, 문화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으며, 3D 웹애니메이션 최초로 북미지역 방영 및 일본 등 세계 7개국에 수출됐다.
<게으른 고양이 딩가>는 하루종일 소파에 누워서 TV보는 것을 낙으로 삼는 고양이 '딩가'와 다소 멍청해 보이지만 영악하고 짓궂은 강아지 '푸코'가 일상생활에서 벌이는 소동을 코믹하게 그린 3D Spot 애니메이션으로, 지금도 하나포스닷컴(www.hanafos.com)에서 관람할 수 있다.
SK브로드밴드 개요
1997년 100년여의 독점체계를 유지해 온 국내 시내전화 시장에 경쟁시대의 개막을 알리며 제 2 시내전화 회사로 출범하여 세계최초 ADSL 상용화, 국내 최초 초고속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시작으로 오늘날 대한민국 IT강국으로 부상하는데 공헌을 해왔다. 2008년, 유무선, 미디어 컨버전스 시대를 이끌 SK브로드밴드로 새롭게 태어나 브로드밴드 기반의 컨버전스 트렌드를 창조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broadband.com
연락처
PR팀 신동석 02-6266-4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