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우기철 대비 ‘탄천 시설물 안전점검 나서’

성남--(뉴스와이어)--성남시가 우기철에 대비,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는 탄천 시설물에 대한 안전점검에 나섰다.

시는 오는 30일까지 탄천 내 제방 31.6㎞와 보 20개소, 보도교 7개소, 배수문 3개소 등 하천시설물과 주민 편의시설인 산책로, 자전거도로 53.3km, 농구장 등 체육시설물에 대해 안전점검을 실시, 미비한 부분에 대해서는 보완 조치해 탄천 이용 시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분야별 총 9명의 점검반을 편성, 점검기간동안 ▲제방, 보도교 등 하천시설물 안전여부와 ▲자전거도로, 산책로 침하여부 ▲하천내 설치된 배수로 배수상태 ▲체육시설물 파손여부 ▲자동 보 작동상태 등 탄천 내 시설물의 안전성 여부를 점검한다.

시는 점검결과 현장 보수 가능한 사항은 자체처리 하는 한편 예산확보, 보수 및 보강 등 절차상 장·단기계획이 필요한 시설에 대해서는 사고 및 재난이 발생하지 않도록 응급조치 후 업체를 선정해 처리해 나간다는 방침으로 있다.

한편 시 관계자는 “각종 안전사고를 초래하는 원인을 사전에 발견, 조치해 시민들이 안전하게 시설을 이용 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면서 “탄천은 시민들에게 언제나 안락한 휴식장소이자 자연과 벗하는 장소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cans21.net

연락처

성남시 탄천관리과 시설물관리팀 031-729-5921
성남시청 공보실 이충열 주사 031-729-272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