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를 맞대고 농업·농촌대책 점검·조정

서울--(뉴스와이어)--농림부는 지난 4월 3일 박홍수 농림부장관이 주재한 농업인단체장 간담회에서 농업·농촌종합대책 점검 및 조정 추진계획이 확정됨에 따라 4월 11일 농정반 실무협의회를 시작으로 주요 농업정책 과제에 대한 논의를 본격 시작한다.

농정반 실무협의회는 농업인단체, 학계, 유관기관 등으로 구성되었고 금번 회의에서는 전문농업경영체 활성화방안, 여성농업정책발전방안, DDA 농업협상에 농업인단체 참여방안 등이 논의될 예정이며, 필요시 추가회의도 가질 계획이다.

앞으로 6월말까지 3개월간 농정반(총괄), 통상반, 식량반, 유통반, 축산반, 농촌반 등 6개 반별 실무협의회를 통하여 60여 농정 주요과제에 대한 집중적인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6개반 실무협의회에서 작성된 정책대안은 7월~8월 간 종합 조정하여 종합대책 및 투융자계획 조정(안)을 마련하고 9월~10월 공개토론회, 여론조사 등 공감대 형성을 거쳐 올해 연말에 마무리되는 농업·농촌종합대책과 119조 투융자계획 조정에 반영될 계획이다.

농림부는 정책수립단계부터 농업인과 함께 농업·농촌종합대책을 점검·평가하기 위하여 농업인이 참여하는 실무협의회, 평가협의회를 성실히 준비할 계획이며 충실한 토론으로 합리적인 대안이 마련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 개요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업, 어업과 식품산업 관련 업무를 총괄하는 정부 부처이다. 조직은 기획조정실, 식품산업정책실로 구성되며 소속기관으로는 농림축산검역본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국립종자원 등이 있다. 부처의 주요 임무는 식량의 안정적 공급, 농수산물에 대한 소비자 안전, 농어업인의 소득 및 복지증진, 농수산업의 경쟁력 향상과 관련 산업의 육성, 농어촌지역 개발, 식품산업진흥 및 농수산물 유통에 관한 사항 등이다.

웹사이트: http://www.mafra.go.kr

연락처

농업·농촌종합대책점검단 지원반 사무관 이상만 02-500-2095
정책홍보관리실장실 홍보관리관 유병린02-2110-4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