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S테크놀로지, UWB 및 무선 USB 개발용 분석장비 출시

뉴스 제공
한컴MDS 코스피 086960
2006-04-10 11:12
서울--(뉴스와이어)--임베디드 솔루션 전문기업인 MDS테크놀로지(대표 김현철, www.mdstec.com)는 스위스의 유·무선 USB 프로토콜 분석장비 전문 기업인 엘리시스(Ellisys)사와 국내 독점 계약을 체결하고 UWB 기술을 활용한 USB 프로토콜 장비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UWB(Ultra Wide Band /초광대역 무선통신) 는 차세대 근거리 무선 통신기술의 하나로서, 최근 부상하고 있는 대용량 디지털 콘텐츠 전송에 최적의 기술로 평가 받고 있다. 정부는 최근 UWB 주파수로 3.1 ~ 4.95GHz를 확정하는 등 올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개막을 예고 했다.

UWB 기술을 이용하면, 약 10m 거리 내에서 최대 전송 속도 480Mbps로 대용량 데이터를 빠르게 전송할 수 있다. 특히 최근에는 인텔, 프리스케일, 도시바 등이 UWB 기술을 자사의 칩에 적극 채택하고 있어 UWB 대역 조기 확정은 수출에 기폭제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ETRI 측은 UWB 세계 시장 규모를 칩세트 부분만 2009년 207억달러로 보고 있다.

MDS테크놀로지의 김현철 사장은 “작년부터 공급해 온 범용 계측장비 및 DTV/DMB/DVB 계측장비 등에 이어 UWB 및 유·무선 USB 분석 장비를 공급함에 따라 보다 다양한 계측 솔루션 갖추게 되었고, 고객들의 개발 목적에 부합하는 최적의 솔루션을 적시에 공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MDS테크놀로지가 공급하게 될 주요 제품은 USB 1.1 및 2.0 프로토콜 분석기, UWB 기반의 무선 USB 2.0 프로토콜 신호 발생기와 분석기 등이다. MDS테크놀로지는 5월 중 UWB와 관련된 기술 세미나 개최 등 본격적으로 상용화를 앞둔 UWB 관련 기술 시장에 적극 대응할 예정이라고 회사 관계자는 밝혔다.

한편 MDS테크놀로지와 독점 계약을 체결한 엘리시스 (www.ellisys.com)는 스위스 제네바에 본사를 두고 미주, 유럽, 아시아 등 전세계 32개 영업채널을 보유한 시리얼 통신 관련 기술 전문 기업으로서, 세계 최초로 WiMedia 및 무선 프로토콜 분석기를 개발하였다.

한컴MDS 개요
한컴MDS는 1994년 설립된 임베디드 솔루션 전문기업으로서 윈도우 임베디드 OS, SW 개발도구, SW테스팅 솔루션 등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 단계에서 개발 기간을 단축하고 개발 효율성을 높이는 데 필요한 토털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임베디드 사업영역을 넘어 IoT, 클라우드, 빅데이터, 보안 등 IT 사업영역으로 확대하고 있다. 현대자동차, 삼성전자, LG전자, SK하이닉스, 국방과학연구소, LIG넥스원 등 자동차, 휴대폰/스마트폰, 디지털/가전, 국방/항공 등 다양한 산업에 걸쳐 약 1,500여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회사 전체 인력 450여명 중 80% 이상이 엔지니어들로 구성되어 임베디드 분야 최고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국내 최대 규모의 IT융합 솔루션 전문 교육기관인 ‘MDS아카데미’를 운영하면서 인력양성에도 많은 공헌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commds.com

연락처

MDS테크놀로지 기획팀 이은영 과장 (02)2106-604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