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美에 초간편 실버폰 ‘지터벅’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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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04-10 11:42
서울--(뉴스와이어)--삼성전자가 디지털 기기 조작을 어려워하는 노년층 고객이 아주 쉽게 사용할 수 있는「초간편 실버폰」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숫자와 복잡한 기능버튼들을 모두 없애고 단 3개의 버튼만 있는 초간편 실버폰, 일명「지터벅」(Jitterbug, SPH-A110)을 미국 이동통신사 '그레이트콜(Great call)'을 통해 이달 중 출시한다고 밝혔다.

초간편 실버폰 「지터벅」은 다양하고 복잡한 최신 휴대폰을 다루기 힘들어하는 노년층을 위해 기존의 숫자 버튼 대신 커다란 버튼 3 개만으로 휴대폰의 모든 기능을 아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세 개의 버튼은 각각의 기능을 쉽게 알 수 있게 버튼마다 다른 컬러(녹색,황색,적색)로 디자인 됐다.

녹색으로 표시된 '교환원(operator)' 버튼을 누르면 교환원을 통해 통화를 원하는 번호로 연결된다.

중간의 황색 버튼은 사용자가 지정한 곳으로 바로 연결되는 일종의 단축키. '견인(tow)','집(home)','직장(work)' 등 자주 사용하거나 자신에게 꼭 필요한 전화번호를 저장해 놓은 뒤 사용하면 된다.

맨 아래 적색 버튼 '긴급구조(911)'는 돌발적으로 긴급 상황이 발생하기 쉬운 노약자의 안전을 위해 긴급구조대에 즉시 연락되는 비상버튼이다.

또 「지터벅」은 폴더만 열면 바로 화면에 이름과 전화번호가 떠서 위아래 방향키 만으로 선택하면 전화를 걸 수 있도록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아주 단순화 했다.

음성으로 이름을 찾아 전화를 걸 수도 있다.

노년층 감성에 맞추기 위해 둥그스름한 폴더 디자인을 채택했고 다이얼 효과음도 노년층이 익숙한 유선전화와 비슷하게 만들었다.

국내에 지르박으로 알려진 1930년대에 전 세계적으로 유행했던 사교댄스 '지터벅(Jitterbug)'이란 이름도 노년층의 향수를 불러 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단순하게 버튼이나 글씨의 크기, 음량만 키운 기존의 실버폰류와 달리 「지터벅」은 노년층의 심리적, 신체적 특성을 반영한 1:1 맞춤 서비스와 다루기 쉽고 단순하지만 고급스러운 UI 등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실버폰"이라고 말했다.

「지터벅」은 3버튼형(SPH-A110)과 더불어 일반 숫자 키패드를 키운(SPH-A120) 등 두 종류로 이달 중 캘리포니아주에서 우선 출시된 후 9월부터 미국 전역으로 판매가 확대될 예정이다.

전화번호 저장은 지터벅 전용 홈페이지(www.gojitterbug.com)나 교환원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수신된 전화나 문자메시지의 번호를 선택해 입력 할 수도 있다.

그레이트콜(Greatcall)의 최고경영자(CEO) 알린 해리스는 "「지터벅」은 베이비붐 세대와 그 부모인 노년층을 겨냥해 특화된 무선통신 서비스로 전망이 매우 밝다"고 말했다.

현재 46년부터 60년대 초반까지 태어난 미국의 베이비붐세대는 전체 인구의 약 30%를 차지하고 있다.

알린 해리스 CEO의 남편이자 공동경영자로서 모토로라에서 세계 최초의 휴대폰 개발을 주도했던 마틴 쿠퍼는 휴대폰 탄생 33주년 기념일을 맞아 "첫 휴대폰을 만들 때부터 꿈꿔 온 이상인 '모든 사람'을 자유롭게 하는 무선통신의 실현에 「지터벅」이 한걸음 다가섰다"고 말했다.

「지터벅」은 고객 중심과 생활의 편리함을 뿌리에 두고 있는 삼성 디자인 철학과도 맥락을 같이 하는 제품이다.

삼성전자 이기태 사장은 "노약자 맞춤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혁신 제품 「지터벅」을 비롯해, 앞으로도 첨단 디자인과 기술을 바탕으로 모든 계층에서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휴대폰을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계 최고권위의 경제일간지인 '월스트리트저널'은 「지터벅」 출시와 관련해 4월3일자 지면에 '노년층을 위한 맞춤형 휴대폰 서비스 시작(Start-Up to Tailor Wireless Service for Seniors)'이라는 제목으로 대서특필하며 큰 관심을 보였다.

「지터벅」은 또 북미 최대 통신전시회인 'CTIA 2006'의 '와이어리스 E-Tech 어워드'에서도 수상하기도 했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분, LCD 부분, 반도체 부분, 통신 네트워크 부분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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