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자동차부품산업혁신센터, ‘장비가동율 150%’
전라북도 및 JAIIC에 따르면 작년 7월 본격 가동되기 시작한 각종 장비들의 가동율이 150%(시험평가 53건 수행)를 넘어서고 있고, 수입 또한 적지 않아 향후 자립기반확립에 청신호가 켜지고 있다.
3대 전략분야(시험평가, CAx지원, 신제품개발지원)를 중심으로 자동차부품의 내구·진동시험분야에 특화되어 구축된 35종 48대의 우수한 장비와, 대기업 및 유관기관에서 숙련된 시험평가 전문의 우수한 인력을 바탕으로 도내는 물론 전국의 유수 자동차 부품업체들로부터 평가의뢰가 폭주하고 있어 JAIIC 관계자들은 장비들의 잔혹한 초과근무(?)에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
시험용 지그 설계 및 제작부터 시험평가까지의 전 공정을 자체해결하는 풀-서비스를 제공함에 따라 일정단축 및 고품질의 시험결과를 도출하였다.
이러한 중장기적인 로드맵에 의한 활용도 높은 장비구축과 장비활용 실적을 인정받아 한국산업기술평가원(ITEP)에서 실시하는 지역산업기반구축사업 중간평가결과 기계부품소재분과 7개 사업 중 전국 1위에 선정되었으며, 이에 대한 인센티브로 국비 1억7천만원이 추가적 지원된다는 통보를 지난 4월 3일 산업자원부로부터 받았다.
※ 센터에서는 인센티브 지원금은 신규기업유치를 위한 생산지원동 신축에 투자할 계획이다.
전라북도에서는 지난 3월 21일 준공된 부품센터와 전주기계산업리서치센터의 양대축을 중심으로 전북의 핵심전략산업인 기계 및 자동차산업의 지원체계를 갖추었다고 평가하고 이를 토대로 기업지원서비스에 전력을 다할 계획이다.
전라북도청 개요
전라북도청은 186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송하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는 한국 속의 한국, 생동하는 전라북도를 토대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창의롭고 멋스런 문화, 알뜰하게 커가는 경제, 따뜻하고 정다운 복지, 아름답고 청정한 환경을 도정방침으로 정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buk.go.kr
연락처
전라북도청 기업지원과 이신호 063-280-4724
공보관실 김종삼 063-280-2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