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CI 및 BI 개편

서울--(뉴스와이어)--롯데건설은 최근 기업 로고(Corporate Identity)와 브랜드 로고(Brand Identity) 개편작업을 마치고 4월11일부터 공식적으로 사용한다고 밝혔다.

신규 개편된 기업로고는 기존 롯데건설 로고의 기존 틀은 유지하돼 건설기업으로써의 역동성과 강인함을 강조했다. 브랜드 로고는 기존에 사용하던 독수리 문양의 심벌을 유럽에서 전통과 명예를 상징하는 방패안에 넣어 고급스러움을 한층 더 강조했다.

롯데건설은 신규개편 기업 로고 및 브랜드 로고를 전국 건축 및 토목현장에 적용할 예정이며 공사 작업장 펜스는 물론 각종 사내/외 제작물에 적용할 예정이다.

CI, BI 개편작업은 작년 11월1일부터 착수해 5개월간의 작업 끝에 완료됐다. CI, BI 통일화 작업을 주관했던 롯데건설 홍보팀 관계자는 “여러 상황별로 달리 쓰이는 로고들을 통일화 함으로써 기업 역량을 하나로 모으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가 시작됐다”고 밝혔다.

최근 금호건설, 우림건설 등이 기업 로고를 교체하는 등 건설업계는 기업/브랜드 로고 교체 바람이 불고있다.



롯데건설 개요
롯데는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2018년까지 핵심 사업 강화 및 해외 사업 비중 확대를 통해 아시아를 선도하는 ‘아시아 TOP 10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고자 ‘VISION 2018’을 선포하고 수행해 나가고 있다. 비전 추진을 위해 경영 방침과 핵심 가치를 설정했으며, 비전 달성을 위해 유통·금융, 식품·건설·관광, 화학·제조, 지원 등 각 부문과 지역에서 수행해야 할 성장과제를 선정, 시행하고 있다. 아울러 비전 추진을 지원하기 위해 ‘비전 2018 추진 체계’, ‘임직원 자긍심 강화 프로그램’, ’미래 인재 양성’, ’브랜드 경영’, ’고객 심층 이해’를 5대 핵심 실행기반으로 설정, 이를 성공적으로 실현함으로써 글로벌 기업의 위상에 걸맞는 경영 인프라를 확보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ottecon.co.kr

연락처

롯데건설 홍보팀 02-3480-9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