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국가고객만족도 1위 선정

뉴스 제공
엔씨소프트 코스피 036570
2006-04-11 13:08
서울--(뉴스와이어)--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www.ncsoft.com)가 한국생산성본부가 실시한 2006년 국가고객만족도(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NCSI) MMORPG 부문 에서 1위로 선정되었다.

이번 조사는 시장점유율, 매출 등을 고려해 엔씨소프트를 비롯한 5개사를 대상으로 꼽아, 서울지역에서 최근 3개월 동안 주 평균 2회 이상, 1회 접속 시 평균 3시간 이상 게임을 한 16~49세의 고객 1,390명을 면접 조사한 결과이다.

엔씨소프트는 국가고객만족도의 측정변수인 고객기대수준, 고객인지품질, 고객인지가치, 고객충성도, 고객유지율, 고객불평율 등 전 조사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1위에 선정되었다(그라비티 공동 1위). 엔씨소프트는 지난 2004년에도 국가고객만족도 1위로 선정된 바 있으며 이번이 2번째이다.

엔씨소프트는 “게임산업의 빠른 발전 속도에 따라 게임의 품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기대가 높아져 가고 있음을 잘 알고 있다.”면서 “그 만큼 고객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더욱 분발하는 엔씨소프트가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상식은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11일 오전 10시 진행되었으며, 김택진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 국가고객 만족지수(NCSI)란?

한국생산성본부가 미시간 대학교와 공동으로 개발한 지표로 국내 소비자에게 판매되고 있는 제품 및 서비스 품질에 대해 해당제품을 직접 사용해 본 고객이 평가한 만족수준을 계량화한 품질 경쟁력 지표이다. 세계적인 학술지의 이론적인 검증을 거쳐 품질경쟁력을 측정하는 모델로 활용될 만큼 높은 조사결과의 신뢰도를 인정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csoft.net

연락처

김주영 팀장(02-2186-3346 / 016-205-5067 )
윤진원 과장(02-2186-3362 / 017-709-8216 )
이화수 과장(02-2008-6945 / 016-236-9730 )
송수영 과장(02-2008-7498 / 010-6201-3796)
민지선 대리(02-2186-3382 / 011-472-7813 )
이원미 대리(02-2008-7499 / 017-261-7663 )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