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트로닉스, WVR7100/WVR6100 래스터라이저에 아이 및 지터 측정기능과

뉴스 제공
한국텍트로닉스
2006-04-11 17:00
서울--(뉴스와이어)--테스트, 계측 및 모니터링 장비의 세계 선두 공급업체인 텍트로닉스(대표: 박영건)는 금일 방송, 제작 및 후반 제작 애플리케이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하여 WVR7100 / WVR6100 래스터라이저에 고화질 시리얼 디지털 인터페이스(HD-SDI) 및 표준 화질 시리얼 디지털 인터페이스(SD-SDI)용 아이 패턴 디스플레이, 지터 측정 및 케이블 길이 측정을 포함한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다고 발표했다. 또한, 일본에서 적용되는 일본전파산업협회 (ARIB, Association of Radio and Broadcast) 기준에 부합하는 보조데이터 모니터링을 지원한다.

디지털 방송기술로의 전환으로 디지털 신호 품질을 신속히 확인하는 툴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과 동시에 비디오 및 오디오 모니터링에 대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와 요구들이 생겨나고 있다. WVR7100과 WVR6100은 멀티 포맷환경의 고객 요구 사항에 부응하는 탁월한 래스터라이저이다. 복합, SD, HD 비디오 및 아날로그, 디지털, 돌비 디지털, 돌비 E 오디오를 측정할 수 있는 WVR7100과 WVR6100은 비용 면에서 효과적이고 사용이 간편한 모니터링을 제공하여, 법정 방송 사양을 준수하는 양질의 컨텐츠를 제작하고 방송할 수 있다. WVR7100 및 WVR6100은 추가된 새로운 아이 패턴과 지터 측정 기능으로 장애 발견 및 오류 복구기능 향상과 함께 물리적 계층의 문제와 문제 해결에 대한 빠른 통찰력을 제공한다.

텍트로닉스 비디오 제품부문의 토드 비들 부사장은 “디지털기술로의 전환은 방송산업에 지속적인 혁신을 불러일으키고 있고, 고객들은 컨텐츠 품질에 대해 높은 기대치를 갖고 있다. 만족스러운 시청환경을 제공하는데 있어, 디지털 비디오 전송 품질에 영향을 미치는 문제를 탐지하고 진단하는 모니터링툴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 WVR7100과 WVR6100의 새로운 모니터링 성능은 시스템 저하로 품질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알려주어 장애 감지, 문제 진단 및 장애 복구를 위한 시간과 노력을 줄여준다”고 말했다.

‘아이(EYE)’ 옵션의 추가로 WVR7100 및 WVR6100은 3-아이, 10-아이(SD) 또는 20-아이(HD) 모드에서 아이 패턴을 표시할 수 있다. 텍트로닉스 플렉스뷰(FlexVuä)는 고객이 한눈에 물리적 계층 상태를 볼 수 있도록, 각각의 분할 화면에서 3-아이와 10-아이나 20-아이 중 한 가지 아이 패턴이 동시에 보이도록 지원한다. 화면에는 타이밍 수치 판독 및 지터값 정렬도 나타난다. 사용자는 디지털 커서를 이용하여 손쉽게 아이 패턴으로부터 진폭, 상승/하강 시간, 상승/하강 오버슈트를 측정할 수 있다.

아이 패턴 디스플레이 외에도 아이옵션은, 수치 지터값, 소스 신호 레벨, 케이블 손실 및 대략적인 길이 측정 등의 SDI 물리적 계층 상태를 요약하여 물리적 계층 신호 상태를 신속히 평가할 수 있도록 SDI 상태 디스플레이를 제공한다. 본 장비는 모니터링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자 지정 임계값을 바탕으로 지터와 신호 강도 장애를 감지할 수 있고, 즉각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경고음을 발생시키거나 추후 검사를 위해 이러한 특이사항을 기록할 수도 있다.

ARIB (일본전파산업협회) [Association of Radio Industries and Businesses]

일본의 방송 기술 표준화기구로 방송, 통신 관련 업체가 스스로의 필요에 의해 모인 우정성 관할의 사단 법인. 1995년에 방송 통신 융합과 통신의 국제화 추세에 따라 전파 시스템 개발 센터(RCR)와 방송 기술 개발 협의회(BTA) 기구를 통합하여 발족하였다. 통신, 방송 분야의 전파 이용 시스템에 관한 표준 규격 제정과 관련 조사나 연구 개발, 전파 이용 시스템의 개별 식별 부호 부여 등의 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상파 디지털 TV 방송의 표준 규격 제정을 주도했다.

일본의 경우 보조데이터는 일본전파산업협회가 규정한 기준에 부합해야 한다. 이러한 기준에는 ARIB STD-B37 (클로즈드 캡션 데이터), ARIB STD-B39 (상호 정지 컨트롤 데이터), ARIB STD-B35 (트리거 시그널 데이터), ARIB TR-B22 (보조데이터 전송 지침), ARIB TR-B23 (상호 정지 컨트롤 데이터 전송 지침)이 있다. WVR7100 및 WVR6100은 이제 모두 ARIB 기준에 부합하는 지원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특수 ARIB 데이터 디스플레이로 이러한 정보를 보다 상세하게 검사할 수 있다.

향상된 데이터 모니터링 기능으로 ARIB기준에 부합하는 보조 데이터관련 문제점을 보다 효과적으로 진단할 수 있으며, 감지되지 않은 장애로 품질 신뢰성 문제가 발생할 확률을 낮춰준다.

신규옵션인 ‘아이’는 지금 주문 가능 하며, 새로운 펌웨어 및 아이 옵션은 2006년 7월경 배송이 시작될 예정이다. 고객들은 현재의 제품 및 옵션을 구입할 수 있고, 추후 현장설치 업그레이드를 통해 신규옵션인 아이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새로운 ARIB 데이터 모니터링 기능은 신규 펌웨어 사용이 가능해진 이후에는 모든 신규 WVR7100/WVR6100 래스터라이저에 표준사양으로 제공된다. 종전의 WVR7100 및 WVR6100 모델을 구입한 고객들은 텍트로닉스 웹사이트(www.tektronix.com)에서 무상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하여 새로운 ARIB 데이터 모니터링 기능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WVR7100과 WVR6100은 컴포지트, SD, HD(WVR7100전용) 비디오 및 아날로그, 디지털, 돌비 디지털(AC-3), 돌비 E 오디오 등 멀티포맷 환경을 제공한다. 비용 면에서 효과적이고 사용이 간편한 모니터링 툴을 이용하여 사용자들은 법적 방송 규격을 준수하는 양질의 컨텐츠를 제작하고 방송할 수 있다. 강력한 플렉스뷰(FlexVu™) 디스플레이로 고객들은 파형, 벡터, Gamut, Picture, Status, 알람, 타이밍, 아이 패턴(옵션 사양) 디스플레이 중 네 개로 분할된 화면에서 자신만의 디스플레이를 구성할 수 있다. 또한 오디오 옵션을 이용하여 오디오 바, 리사쥬(Lissajous), 서라운드 음향, 돌비 오디오 메타데이터(돌비 디지털/돌비 E 옵션에만 해당)도 디스플레이 할 수 있다. WVR7100 및 WVR6100 시리즈는 방송 자료가 컴포넌트 및 컴포지트 컬러 공간에서 영역대 표준을 준수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텍트로닉스의 특허 제품인 Gamut디스플레이(Diamond, Split Diamond, Arrowhead)를 갖춘 유일한 래스터라이저 플랫폼이다. WVR7100과 WVR6100은 멀티채널 오디오 컨텐츠의 품질을 평가하고 그 크기나 위상 문제를 진단하는데 드는 시간과 노력을 줄여준다.



한국텍트로닉스 개요
텍트로닉스는 통신, 컴퓨터, 반도체, 소비자 전자 제품 산업에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계측기 공급 업체로서, 1946년 오실로스코프를 시작으로 로직 애널라이저, 신호발생기, 스펙트럼 분석기, 각종 통신 및 비디오 테스트 장비 계측 장비를 비롯해, 약 1,000 여종의 모든 산업용 계측 장비를 생산하고 있다. 또한, 디지털 RF, 직렬 버스, 임베디드 시스템 설계 등을 다루는 고객들이 차세대 제품을 개발하고 더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설계할 수 있도록 측정,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한다. 텍트로닉스는 미국 오리건 주 비버튼에 본사를 두고 21개국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한국텍트로닉스는 서울 삼성동에 사무실을, 전국에 공식 대리점을 운영 중이다. 텍트로닉스의 제품과 애플리케이션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s://www.tek.com/k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tek.com/ko

연락처

한국텍트로닉스 마케팅 담당 서지현 02-528-0750
홍보대행사 Text 100 Sunny 박진주 02-587-3308 011-9936-6002

이 보도자료는 한국텍트로닉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