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서비스 품질 향상 기대
이번 조사는 지난 2005년 12월부터 2006년 3월까지 실시했으며, ▶모니터링조사와 ▶고객만족도조사, 그리고 ▶내부고객만족도조사로 구분·측정하였다.
이번 평가는 작년 하계 서비스모니터링 및 고객만족도조사 결과를 토대로 ▶강원랜드 서비스 수준의 개선도를 점검하고, ▶내부직원에 대한 조사를 실시하여 서비스 수준을 한층 더 발전시키고, ▶조직이 유기적으로 움직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조사내용은 ▶방문모니터링으로 고객응대예절, 업무처리능력, 환경관리 ▶전화모니터링으로 최초수신, 통화태도, 친절도, 종료태도 ▶고객만족도조사로 종합만족도, 고객기대지수, 서비스품질만족도, 주요서비스만족도 ▶내부고객만족도조사로는 인간관계, 인사제도, 개인성향, 커뮤니케이션, 직무관련, 경영방침 및 환경 등으로 구분하였다.
이중 하계 대비 동계 방문종합 평점은 78.6점으로 1.6점 개선되었고, 전화종합 평점은 83.9점으로 지난 하계조사 대비 4.5점 향상된 것으로 조사되었다.
강원랜드는 이러한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서비스 수준을 획기적으로 높이고, 고객 불만족을 최소화하여 고객감동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해 주력할 것을 다짐했다.
강원랜드 개요
폐광지역개발지원에 관한 특별법을 근거로 설립된 강원랜드는 석탄 산업의 사양화로 낙후된 폐광지역의 경제를 진흥시켜 지역 간 균형 있는 발전과 폐광지역 주민의 소득 증대 도모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국내 17개의 카지노 가운데 유일하게 내국인 출입이 가능한 카지노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kangwonland.com
연락처
강원랜드 홍보팀 김남희 033)590-5139 010-3129-205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