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14일 블랙 데이에 홀로 자장면 먹은 적 있는 네티즌 33.6%

뉴스 제공
G마켓
2006-04-12 09:17
서울--(뉴스와이어)--오는 4월 14일은 솔로들이 1년 중 가장 싫어하는 ‘블랙 데이’. 지난 발렌타인 데이와 화이트 데이 때를 지나, 한 달간의 암묵적인 이성친구 만들기 기간이 지나서도 솔로인 사람들이 혼자 자장면을 먹는 날이 바로 ‘블랙 데이’이다.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선두기업 G마켓(www.gmarket.co.kr 대표이사 구영배)은 4월4일부터 1주일간 네티즌 97,330명을 대상으로 ‘블랙데이 탈출 미팅 이벤트’ 기념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이 날 1번 이상 혼자 자장면을 먹어 본 적이 있는 비율이 33.6%로 나타났다.

20대에서는 38.8%로 가장 높은 결과를 나타냈으며 30대는 24.2%로 가장 낮은 비율을 보였다. 20대는 가장 활발히 이성을 찾는 시기라는 점과 결혼을 본격적으로 준비하는 30대는 상대적으로 애인이 있는 비율이 높다는 것을 반증한 것으로 보인다. 40대 이상에서는 28.2%가 자장면을 먹어 본 경험이 있다고 답했는데 실제 솔로라기보다는 한 번쯤 경험한다는 차원으로 풀이된다.

성별로 보면 남성은 34.1%, 여성은 33.4%로 성별에 따른 차이는 거의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장면을 먹은 횟수로 결과를 보면 1~2번 24.1%, 3~5번 5.5%, 6~10번 1.5%, 11번 이상 및 기타 2.5%를 보여 대부분은 한 두번 정도인 것을 알 수 있다.

한편 이런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하듯 G마켓이 지난 6일부터 일주간 솔로들을 위해 마련한 ‘블랙데이 탈출 미팅 이벤트’에 3천명 이상이 응모했다. 오는 14일 홍대 DD클럽에서 남녀 각각 60명의 당첨자를 대상으로 공개 프로포즈, 댄스파티, 부킹 이벤트, 랩 공연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G마켓 개요
G마켓은 2000년 설립 이래 줄곧 가파른 성장을 유지해 왔으며, 여러 대기업들을 제치고 국내 인터넷쇼핑 분야를 선도하는 위치에 섰다. 2005년 상반기 거래총액 성장률은 전년 대비 500%로 인터넷 업계 최고를 기록하였으며, 또한 2004년 11월에는 미국 유수의 벤처캐피탈인 Oak Investment Partners로부터 투자유치에 성공하였다. 2005년 4분기부터는 인터넷쇼핑업계 1위에 올랐다. 이는 어느 업종과 비교해도 최단기간에 이루어낸 성과이며 현재까지 리더로서의 위치를 굳건히 하고 있다. G마켓은 쇼핑과 판매의 즐거움을 기본 모토로 ‘후원쇼핑’, ‘100원의 기적’ 등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투명·윤리경영을 통해 G마켓과 관계된 모든 이해관계자들의 만족에 매진하고 있다. G마켓의 이념인 ‘4G(Goods, Good, Green, Global)’을 실현하여 Global 전자상거래 네트워크의 중심에 서고자 한다. 전 세계 모든 상품이 낭비 없이 편리하게 유통되는, 모두를 위한 행복한 시장, ‘좋은 시장 G마켓’을 만들어 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gmarket.co.kr

연락처

G마켓 홍보팀 박주범과장/주경자 02-3016-5759, 5763
G마켓 홍보팀 최재준 02-3016-4357 011-9961-5557
홍보대행사 Vcomm 홍보담당 AE 조다솜 02-3444-3480 Mobile: 011-9432-5415 Mail : som @vcom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