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데이터-리버베드, ROC 구성 제품으로 WDS 솔루션 공급
이번에 공급하는 스펙트라넷 WDS 액셀러레이터로 명명된 WDS 솔루션은 맥데이터가 시장에 선보이는 첨단 데이터 통합 서비스를 위한 첫 번째 제품이기도 하다.
스펙트라넷 WDS 액셀러레이터는 분산된 기업이 원격지에 있는 데이터와 인프라를 데이터 센터로 통합시킴으로써, 데이터 보호 강화 및 비용 절감을 비롯하여 비즈니스 정보에 대한 실시간 접속을 보장하는 네트워크 어플라이언스이다. 더불어 WAN 상에서 사용되는 모든 TCP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무려 100배 가량의 가속화를 지원한다.
맥데이터의 토드 오세스 COO는 “맥데이터는 지난 1년 동안 애플리케이션 및 WAN 액셀러레이터 관련 벤더들을 신중하게 검토하였고, 리버베드가 최종적으로 맥데이터의 ROC 파트너에 선정되었다.”라며, “수상에 빛나는 리버베드의 스틸헤드 어플라이언스 제품군은 데이터 통합을 비롯하여 원격지 사무실의 애플리케이션 성능 등 기업의 요구사항을 최적으로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이다. 리버베드의 기술을 활용한 스펙트라넷 WDS 액셀러레이터의 출시로, 맥데이터는 기업 고객들에게 가장 완벽한 ROC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스펙트라넷 WDS 액셀러레이터는 맥데이터가 제공하는 ROC 구성 중 WAN 데이터 서비스를 담당하는 제품이다. ROC은 기업들에게 원격지 데이터의 통합과 보호 및 중앙 관리를 비롯하여 비즈니스 정보에 대한 실시간 접속을 가능케 하는 완벽한 제품 구성과 서비스를 말한다.
가트너의 조 스코루파 이사는 “원격지 사무실 통합은 전체적인 관점에서 접근해야 하는 비즈니스 이슈인데, 이러한 프로젝트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기업이 원격지 파일 액세스만이 아닌 원격지 사무실의 모든 데이터 액세스에 필요한 기능이 지원되는 솔루션으로 결정해야 한다.”라며, “원격지 데이터가 일단 통합되면, 효과적인 관리를 위해서 새로이 통합된 데이터가 기존의 SAN, 백업, 재해 복구, 그리고 광대역 인프라에 어떠한 영향을 줄 것인지도 고려해야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리버레드의 제리 커넬리 CEO는 “리버베드와 맥데이터는 매우 보완적인 관계로, 두 회사는 고객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원격지 데이터 통합 솔루션이 여러 기능을 지원해야 하며, 동시에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 그리고 스토리지 관련 문제를 모두 해결해 주어야만 한다는 신념을 함께 공유하고 있다.”라며, “맥데이터는 원격지 데이터의 통합과 원격지 사무실의 접근성에 대한 기업들의 요구를 가장 잘 이해하고 있는 업체이며, 높은 수준의 맥데이터 지원 서비스는 업계 최고를 자랑한다.”라고 밝혔다.
솔루시아의 에릭 니콜 CIO는 “치열한 경쟁 시장에서는 가급적 한 서버로 통합하여 IT 단순화를 통한 비용 효율적인 인프라를 구성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에 따라 북미 40여 개의 사무실과 6천 여명의 직원을 둔 솔루시아는 비용 절감과 관리 단순화를 위해서 열 곳의 원격지를 통합하기로 했다,”라며, “리버베드의 스틸헤드 어플라이언스를 구현하자마자 즉각적으로 WAN 트래픽이 감소하는 것을 경험하였으며, 이는 솔루시아의 전략적 목표 달성에 일조하였다. 결국, 솔루시아는 사용자들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도, IT를 단순화함으로써 현저하게 비용을 절감할 수 있었다.”라고 밝혔다.
현재 ROC은 북미 및 유럽 지역에서 맥데이터를 통하여 바로 공급이 가능하며, 향후 이 서비스를 아시아 태평양 지역까지 확장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mcdata.com
연락처
맥데이터 코리아 / 서범석 차장 (02-6001-3763, 011-282-5994)
PR대행사 샤우트 코리아 / 이은정 대리 (02-558-9890(내선201), 011-223-2576 / 홍승재 대리 (02-558-9890 (내선204), 011-9129-6467)
-
2006년 10월 18일 1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