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정보기술, 휴대용 RFID리더기 생산체제 돌입
현대정보기술(대표 백원인, http://www.hit.co.kr)은 최근 세계적인 RFID 모바일 장비업체인 싸이언테크로직스와 전략적 기술제휴를 맺은 데 이어, 12일 RFID 리더 제품 개발의 모든 노하우를 전수 받아 이를 국산화하는 데 전격 합의했다.
현재 국내 RFID시장은 해외에 비해 파일럿이나 시범사업 형식의 시장형성 초기단계에 있어, 대부분의 국산 RFID 리더 제조업체들은 대규모 생산라인을 돌려 재고부담을 안는 대신, 100대 미만의 소규모 양산체제로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실정이다. 전문적인 생산라인을 통해 제조되는 부분에 한계가 있는 만큼 균등한 제품의 성능과 질 때문에 말썽을 빚고 있는 것이 그간 국내 리더기 제조의 현주소라고 할 수 있다.
이에 비해 현대정보기술이 생산예정인 신형 리더는 해외 유수의 기업들에 적용된 검증된 레퍼런스를 보유한 제품으로써, 국내 직접 생산으로 수입제품에 비해 가격경쟁력을 갖추게 될 뿐만 아니라 싸이언 테크로직스가 보유한 기술 및 품질체크에 대한 노하우와 체크리스트를 모두 전수 받아 국내 최상의 품질로 고객에게 공급될 예정이다.
현대정보기술은 이번 싸이언 테크로직스와의 공동제품개발과 더불어 세계적인 RFID 기술 보유사인 미국 에일리언 테크놀로지사(Alien Technology)의 고정형 리더 및 전자태그 제품 판매를 통해, 기존의 IT서비스 조직을 활용한 컨설팅부터 고정형 및 휴대형 RFID 리더, 전자태그 등 세계 최고의 기술력이 결합된 한국형 RFID Total Solution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현대정보기술 백원인 사장은 “현대정보기술은 지난해 서울시 “승용차 요일제”를 비롯한 유수의 RFID 민간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으며, 이번 제품개발을 통해 향후 고객이 요청하는 RFID 하드웨어 제품군은 물론 고객의 IT환경에 맞는 적합한 RFID 사업 모델에 대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 RFID 영역의 IT서비스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라고 포부를 밝혔다.
현대정보기술의 신형 리더는 이달 말 시장에 본격적으로 선보일 전망이며, 국내 공공 및 국방, 유통 물류 등 민간 시장은 물론,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RFID 솔루션 공급을 목표로 관련기술력 확보와 응용 장비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한편, 현대정보기술은 올 상반기 안에 RFID 리더 제조 및 모바일 토탈솔루션 조립 생산라인 설립할 계획이며, 현재 부지 및 공장설립에 대한 구체적인 검토작업을 진행 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hit.co.kr
연락처
현대정보기술 기획실 마케팅팀 최혜윤 02-2129-4601 016-248-31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