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MS·인텔, 세계최초 울트라 모바일PC 공개출시
삼성전자「센스 Q1」은 MS, 인텔 등 3社가 공동으로 기획해서 개발한 글로벌 야심작으로, 세계최대 IT전시회 CeBIT 2006에서 첫 시제품을 선 보였고, 인텔 부스에서 독일 앙겔라 메르켈 총리에게 소개되기도 했다.
울트라 모바일PC는 PC의 공간적 제약을 뛰어넘어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 등 PC의 모든 기능을 사용 할 수 있는 제품으로, PDA·PMP 등 모바일 기기의 제한된 성능에 대해 사용자들이 가지고 있던 불만을 모두 해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센스 Q1」은 울트라 모바일PC의 휴대성이 무엇보다도 강조된 제품으로, 기존 노트PC의 1/3에 불과한 777g의 무게에 7"와이드LCD와 터치스크린을 채용하였다.
초저전력 성능의 인텔 CPU와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즈XP 타블렛 에디션을 채용하여 기존 PC에서 사용되는 모든 기능이 사용 가능할 뿐 아니라, 잉킹(Inking)기능을 지원하여 기존의 워드 프로그램 없이도 노트처럼 모니터에 직접 입력하여 이미지로 저장이 가능하다.
또한 지상파DMB, 블루투스, 유무선LAN을 기본 탑재하여 인터넷이나 각종 멀티미디어, DMB TV 등을 즐길 수 있다.
또한 키보드나 네비게이션 같은 부가기능도 옵션으로 선택이 가능하여 용도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AVS Now 기능도 지원하고 있어 Windows 부팅없이 바로 영화와 음악, 사진, 동영상, DMB TV, 네비게이션 등의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즐길 수 있다.
삼성전자 컴퓨터시스템사업부장 김헌수 부사장은 "12인치 서브급 노트북을 7인치의 사이즈에 그대로 옮겨 넣었다"고 밝혔다.
특히 김 부사장은 "「센스 Q1」의 출시를 계기로 장소의 제약없는 자유로운 PC사용이 가능해짐에 따라 진정한 모바일PC 혁명이 도래할 것"이라며 새로운 영역 창출에 대한 자신감을 보였다.
이 날 공개된 삼성전자「센스 Q1」의 소비자 가격은 119만 9천원이다.
이 외에도 차량용 거치대를 포함한 네비게이션 패키지 등 10여 가지의 다양한 옵션도 동시에 발매된다.
「센스 Q1」은 이 달 중 삼성전자 컴퓨터 커뮤니티 사이트인 www.zaigen.co.kr을 통해 한정 예약판매를 실시할 예정이며, 내달 1일부터 삼성전자 대리점을 통해서 본격 판매된다.
※ 「센스 Q1」기본사양
- 인텔 초저전력 CPU 900MHz
- 512MB DDR2 메모리
- 40GB HDD
- 802.11bg 무선랜
- 10/100 LAN
- 블루투스
※ 선택사양
- USB키보드
- 카 네비게이션 패키지
- 외장형 ODD
- 대용량 및 소용량 배터리
- 오가나이저 다기능백
- 2종류의 휴대용 가방 등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문, LCD 부분, 반도체 부문, 통신 네트워크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연락처
삼성전자 홍보팀 이승한 02-727-7267 010-2624-7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