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KIECO서 첨단 IT기술력 선보여

뉴스 제공
LG전자 코스피 066570
2006-04-12 12:12
서울--(뉴스와이어)--LG전자(대표:金雙秀/www.lge.com)가 12일부터 15일까지 코엑스(COEX) 대서양관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고권위의 정보기술(IT) 전시 회인 ‘국제컴퓨터소프트웨어통신전시회(IT Korea-KIECO 2006)’에 60 부스(Booth)를 마련, 첨단 IT기술력을 선보인다.

LG전자는 102인치 PDP TV를 비롯 세계 최초로 개발한 타임머신 평판TV, 초콜릿폰, DMB폰 등 디자인·기술 경쟁력을 입증받은 첨단 제 품을 대거 출품한다.

특히 세계 최고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의 감성적 요소까지 고려한 디자인의 이모셔널 LCD 모니터를 비롯 글로벌 디자인 경쟁력을 갖 춘 제품 라인업을 부각시켜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계획이다.

◎ KIECO 2006 주요 출품목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 102인치 PDP TV를 비롯해, 타임머신 평판TV, 첨단 휴대폰을 집중 부각시킨다.

LG전자는 타임머신에 대한 대대적인 마케팅을 전개하며 타임머신 기능을 적용한 42·50인치 PDP TV, 42· 47인치 LCD TV 제품을 전 면 배치한다.

또 초슬림폰, DMB폰, 원폰 등 다양한 컨셉의 첨단 휴대폰을 전시하고, 초슬림폰의 대표 모델인 ‘초콜릿폰’을 부각시켜 프리미엄 브 랜드를 부각시킬 계획이다.

또한 혁신적인 디자인을 적용한 이모셔널 LCD모니터 시리즈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전시돼 관람객들의 시선을 집중시킬 것으로 보인다.

【출품목 상세자료】

◎ 디지털TV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 102인치 PDP TV를 비롯 타임머신 PDP TV·LCD TV를 선보인다.

LG전자가 선보인 102인치 PDP TV는 화면의 선명도를 표현하는 해상도에서 기존 HD(100만 화소급, 1,365 ×768)대비 2배 이상인 Fu ll HD(207만 화소급, 1,920×1,080)이며 1,000칸델라(cd/㎡), 명암비 5,000:1 이상 구현이 가능하다.

LG전자는 세계최초로 타임머신 기능을 적용한 42·50인치 PDP TV, 42·47인치 LCD TV를 부스 입수에 배치, 타임머신 기능 시연을 통 해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계획이다.

이 제품은 TV를 켜는 순간부터 자동으로 2시간 분량이 녹화돼 방송 시청 도중 잠시 자리를 비워야 하는 경우에도 끊김없는 연속 시청 이 가능하다.

LG전자는 올해 초 출시한 타임머신TV는 기존 160GB 제품보다 50% 가량 늘어난 250GB 하드디스크 용량이 늘어나, HD급 영상은 21시 간, SD급 영상은 최대 92시간까지 녹화할 수 있으며, TV를 켜는 순간부터 2시간 분량의 HD급 영상이 자동으로 녹화된다.

또 250GB의 타임머신TV는 TV를 켜는 순간부터 자동으로 2시간 분량의 HD급 영상을 녹화할 수 있어, 1시간이 넘는 영화나 축구중계를 시청하는 동시에 녹화가 가능해, 다시 보고 싶은 영상으로 되돌아가 시간을 늦추면서 생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

◎ 휴대폰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 세계 최초로 타임머신 기능을 탑재한 위성DMB폰(LG-SB130/KB1300), 지상파DMB폰(LG-LD1200/KD1200) 등 을 선보이며 세계 최고의 컨버전스 기술력을 과시한다.

특히 14.9mm의 초슬림에 블랙/화이트/핑크 등 다양한 컬러를 적용한 ‘초콜릿폰(LG-SV590/KV5900/LP5900)’은 관람객들의 눈길을 독차지했다.

전세계 WCDMA시장의 약 44%에 달하는 유럽 WCDMA시장에서 1위를 고수하고 있는 LG전자는 미국에서 실시간 동화상 통화 서비스를 구현 하는 첫 3G모델로 선보였던 WCDMA폰(CU320), 유럽 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18.2mm 두께의 초슬림 WCDMA폰(LG-U880) 등 다양한 3세대(3G) 휴대폰도 함께 전시한다.

지난 해 美 ‘타임(Time)誌’가 ‘Tech Buyer’s Guide’에 선정한 메신저폰(LG-VX9800)은 영문 표준자판인 ‘쿼티(Qwerty)’

키패드를 가로 폴더방식으로 장착, 각종 인스턴트 메시징 서비스(Instant Messaging Service) 뿐만 아니라 문자메시지(SMS), e-m ail 등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외에 듀오 슬라이드(Duo Slide) 디자인을 적용, 통화 및 메시지를 확인할 때는 슬라이드를 위로 올려 이용하고, 음악 및 동영상 감 상시에는 사이드 슬라이드를 이용하는 듀오 슬라이드폰(LG-SD910), CDMA와 GSM 방식간 호환이 가능해 북미/중국/동남아/유럽/독립 국가연합(CIS)/아프리카/중동 등에서 사용하던 번호 그대로 이용할 수 있는 글로벌 로밍폰(LG-KW9200), 집에서는 유선전화로 밖에서 는 블루투스 휴대폰으로 사용할 수 있는 ‘원폰(LG-KF1100), PDA폰(LG-KC8100) 등도 선보인다.

◎ LCD모니터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 감성적 디자인의 LCD모니터를 대거 선보인다.

이모셔널 시리즈 LCD모니터는 응답속도 4ms(미리세컨드, 1000분의 1초), 1600:1 명암비를 구현한 19인치 LCD모니터 제품으로써 특 히 스탠드 부분에 Jar, Eclipse, Ring 등을 형상화한 LED 라이트 및 조형적 감각이 조화를 이루는 감성적 디자인을 강조했다.

◎ 노트북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 세계 최초로 출시한 듀얼코어 노트북과 DMB노트북 등 최고 성능과 디자인을 앞세운 제품들을 대거 선보인다.

LG전자가 선보인 듀얼코어 노트북은 ▲ 15.4인치 와이드 대화면을 채택한 멀티미디어 노트북 ‘P1 시리즈’, ▲ 15인치 고성능 노트 북 ‘M1 시리즈’, ▲ 크리스탈 블랙 디자인의 14.1인치 와이드 노트북 ‘T1 시리즈’, ▲ 크리스탈 블랙 디자인의 멀티미디어 노트 북 ‘S1 시리즈’ 등 모두 4종이다.

듀얼코어 노트북은 하나의 CPU(중앙처리장치)에 2개의 핵심 칩을 장착한 것이 특징으로, 동시에 여러 가지 작업을 처리할 때 기존 CP U 대비 30% 이상의 성능 향상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또 LG전자는 세계 최초로 출시한 지상파DMB 노트북(LW40)과 12.1인치 와이드 화면을 장착한 DMB노트북(LW20), 지상파DMB 수신이 가능한 고성능 듀얼코어 노트북(LW25) 등 다양한 DMB노트북 라인업을 선보인다.

이외에도 무게가 1.1Kg에 불과한 초경량 노트북(TX 시리즈)와 세계 최초 지상파DMB PDA(PM80)를 비롯 10여종에 달하는 노트북 제품 을 전시한다.

◎ 컨버전스 라인업(Convergence Line-up)

LG전자가 세계최초로 선보인 슈퍼멀티 레코더콤비는 DVD-R/RW, DVD+R/RW, DVD-RAM 등 모든 DVD 기록 규격을 지원한다.

이 제품은 DVD+R 더블 레이어 디스크 기록이 가능해 기존제품 대비 약 2배인 최장 11시간 분량의 영상을 기록할 수 있으며 녹화와 재 생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타임시프트(Time Shift) 기능을 구현한다.

또 DVD와 VCR의 양방향 녹화가 가능하고, 14종류 메모리 카드 규격을 지원하는 14-in-2 멀티 메모리카드 슬롯 및 HDMI 단자를 채용 했다.

◎ 홈시어터

LG전자는 최고급 성능과 디자인을 갖춘 프리미엄 홈시어터를 전시하며 전용 영화 감상실을 생생한 음질을 체험할 수 있는 전용 영화 감 상실을

정통 하이파이(Hi-Fi) 스피커를 채용한 리시버 분리형 홈시어터 시스템(XH-A7500)은 일반 홈시어터 제품과 달리 DVD 플레이어와 앰 프를 분리, 리시버 앰프와 DVD플레이어가 각각 원음에 가까운 음향을 구현함으로써 더욱 역동적이고 생생한 음질을 감상할 수 있다.

또 역동적인 음질을 재생을 위해 ‘케블라 파이버 콘(Kevlar Fiber Cone)’, 음의 왜곡현상 방지 및 열 분산 기능이 탁월한 ‘알루 미늄 페이즈 플러그(Aluminum Phase Plug)’ 등 최고의 소재, 부품을 채용해 맑고 선명한 음질을 구현한다.

또한 무선 홈시어터 중 최대 출력인 1000W를 구현하는 홈시어터를 전시해 세계 최초 무선 홈시어터를 출시한 데 이어 무선 홈시어터 기 술력을 부각할 계획이다.

◎ 광스토리지

8년 연속 세계 광스토리지 시장 1위를 지키고 있는 LG전자는 세계최고 기술력을 바탕으로 내장형·외장형 16배속 슈퍼멀티 DVD-RW를 비롯해, AV 캡쳐 기능을 탑재한 외장형 슈퍼멀티 DVD-RW(One Touch Video to Disc) 모델, 차세대 DVD로 주목받고 있는 Blu-ra y RW 등 광스토리지 신제품 라인업을 대거 선보인다.

내장형·외장형 슈퍼멀티 DVD-RW는 고배속·안정성은 물론, 레이저로 디스크 라벨 인쇄가 가능한 ‘라이트 스크라이브(Light Scrib e)’ 기능을 적용해 디스크 표면에 원하는 사진이나 그림을 기록할 수 있다.

AV캡쳐 기능을 탑재한 외장형 슈퍼멀티 DVD-RW(One Touch Video to Disc)는 캠코더, VCR, TV 등과 연결해 동영상을 편집하거나 비디오 테이프에 저장된 컨텐츠를 DVD로 저장, 보관할 수 있다.

특히 비디오 테이프 등 AV기기에 저장된 영상을 원터치 버튼으로 간편하게 DVD에 저장할 수 있다.

이 외에도 LG전자는 25GB 대용량 데이터를 디스크 한 장에 기록, 재생할 수 있어 HD급 고화질 영상 기록, 재생이 가능한 Blu-ray RW 를 선보이는 등 차세대 광스토리지 시장을 주도해 나갈 계획이다.



LG전자 개요
LG전자는 가전제품, 전자제품, 자동차 부품 등 여러 분야에서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이며 세계 130여 개 사업장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H&A (Home Appliance & Air Solution), HE (Home Entertainment), VS (Vehicle component Solutions), BS (Business Solutions)의 사업본부로 구성됐으며 TV, 세탁기, 냉장고, 자동차부품, 사이니지, 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e.co.kr

연락처

LG전자 홍보팀 조중권 부장 3777-3922 019-231-1612
이형근 과장 3777-3928 019-9204-4772
손창호 대리 3777-3915 019-434-469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