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지도문자 서비스 출시
모 대학 동문회장을 맡고 있는 명수씨. 전에는 동문회 모임 때마다 모임 장소를 물어보는 동문들에게 일일이 통화하면서 위치설명을 했었지만 이제는 문자메시지로 간편하게 모임 장소가 표시된 지도를 첨부해 보낸다.
SK텔레콤의 「지도문자」 서비스를 이용하면 위와 같은 일이 가능하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金信培, www.sktelecom.com)은 오는 14일부터 문자 메시지를 보낼 때 수신번호 뒤에 *77 또는 *770을 삽입하면 현재 자신의 위치나 특정 위치의 지도를 메시지 내용과 함께 발송할 수 있는 「지도문자」서비스를 출시한다. (발송 예: 010-1111-2222(수신번호) + *77 또는 *770)
「지도문자」는 만나기로 한 사람에게 자신의 위치를 설명하거나, 모임 장소를 공지해야 할 경우처럼 특정위치를 알려줘야 할 때 일일이 통화하거나 문자로 설명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지도를 보내 위치를 설명할 수 있는 서비스로, 특히 위급상황에 처해 있을 때 지인에게 자신의 위치를 신속하게 알릴 수 있는 등 활용방법이 다양하다.
휴대전화와 네이트온 메신저로 이용이 가능한 「지도문자」는 ▲휴대폰 이용 시 현재 자신의 위치를 알려주려면 문자메시지 작성 후 수신번호 뒤에 *77을, 특정장소의 위치를 알려주려면 수신번호 뒤에 *770을 삽입하면 되고, ▲네이트온 메신저를 사용할 경우 네이트온 로그인 > e-station > 재미있는 문자 > 지도문자로 접속하여 휴대폰과 동일한 방식으로 보내면 되며,「지도문자」를 받은 고객은 무선인터넷 네이트로 접속해 문자메시지와 지도를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현재 위치의 지도를 전송할 경우 별도의 위치등록이 필요 없지만 특정위치의 지도를 보내려면 위치 등록을 해야 하는데 무선인터넷 네이트 접속 > 7.친구찾기/교통/Drive > 6.위치Fun지도Fun > 2. 지도문자에서 하거나 네이트온 메신저의 지도문자 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이용요금은 ▲발송 시 건당 70원(문자 전송료 30원 별도)이고 정액제 가입 시 올해 말까지 월 1000원에 무제한 사용이 가능하며(문자 전송료 30원 별도), ▲수신 시 데이터 통화료(약 120원)가 부과된다.
SK텔레콤 개요
SK텔레콤은 국내 1위의 무선 통신 서비스회사이다. 유·무선 통신 인프라와 AI 및 ICT 경쟁력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차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유·무선 통신망을 고도화해 안정적인 통신 인프라를 구축하고, 구독·메타버스·Digital Infra 등 새로운 영역에서 혁신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telecom.com
연락처
SK텔레콤 Data사업팀 윤충열 과장 02–6100-5564
홍보실 Tel 02-6100-381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