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서울청에 임신, 출산 여성 모유 등 위한 편의시설 설치

대전--(뉴스와이어)--조달청(청장 진동수)은 서울청 내에 임신ㆍ출산 여성 직원의 휴식과 편의를 위한 전용 휴게실을 설치하고 4. 13부터 이용에 들어간다.

「아름 쉼터」라고 이름 붙여진 19평 규모의 이 휴게실에는 출산을 앞두고 있거나 출산한 여성 직원이 휴식과 모유 수유 등을 위한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어 놓았다.

서울지방조달청에서 이러한 임신ㆍ출산 여성 직원 전용 휴식공간을 마련한 것은 여성 직원의 비율이 40%에 달하는 상황에서 그 동안 마땅히 쉴 곳이 없어 많은 불편을 겪었던 여성 직원들의 근무환경을 개선하여 업무 생산성과 직장 만족도를 높이기 위함이다.

서울청은 지난 2002년도부터 직원들을 위한 보육시설(반포청사 어린이 집)을 운영하여 현재 서울지방조달청과 기획예산처 직원 자녀 등 54명이 이 시설을 이용하고 있으며 영ㆍ유아 보육차원에서 모범적인 직장으로 평가받고 있다.

서울지방조달청의 홍일점 여성 사무관 이 주현 씨는 “여성전용 휴게실까지 설치돼 보다 심리적 안정감을 갖고 근무할 수 있게 됐다”면서“이제는 보육시설 등의 보유 여부가 직장 선택의 중요한 고려요소가 되고 있다”며 흐뭇해 했다.

조달청 개요
공공기관이 필요로 하는 물자를 구매하고 시설공사의 경우, 계약을 관련 업체와 연결해줌으로써 공공기관의 사업 수행을 지원하는 정부기관이다. 기획재정부의 외청으로 대전 정부청사에 본부를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ps.go.kr

연락처

서울지방조달청 서기관 김현희 02-590-8711
조달청 홍보관리팀 유정근 서기관 042-481-702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