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텔레콤-야후, 월드컵마케팅 함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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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코스피 032640
2006-04-13 10:29
서울--(뉴스와이어)--LG텔레콤(대표 남용/ www.lgtelecom.com)과 야후!코리아(대표 성낙양/ www.yahoo.co.kr)는 2006 독일월드컵 마케팅과 관련하여 상호 공동협력 관계를 맺기로 하고 사업협력과 관련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를 통해 LG텔레콤은 2006 독일월드컵 공식 파트너사인 야후!에서 제공하는 월드컵 관련 콘텐츠(야후!월드컵 특급 정보)를 무선인터넷을 통해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LG텔레콤 무선인터넷 이지아이로 제공 예정인 ‘야후!월드컵 특급 정보’를 통해 뉴스, 개최국/국가정보, 선수 분석 등의 월드컵 관련정보, VOD 동영상 및 사진은 물론이고 월드컵 기간 동안에는 월드컵 경기 실시간 정보 및 문자 중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LG텔레콤 고객들은 야후!가 국내외 업체와 제휴해 독점적으로 보유한 3만5천장 이상의 월드컵 관련 사진 및 월드컵 역대 하이라이트 동영상, 이용수의 ‘축구포커스’, 황선홍의 ‘풋볼에세이’ 전문가 칼럼, 월드컵 커뮤니티 등이 제공되어 이용자들은 장소와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다양한 월드컵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

LG텔레콤 무선인터넷 이지아이를 통한 ‘야후!월드컵 특급 정보’는 월3,000원으로 월드컵 콘텐츠를 무제한 이용(통화료 별도)할 수 있으며 4월 17일 공식 오픈 해 7월 31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이용방법은 LG텔레콤 고객의 경우 **2006과 통화버튼(이지아이 버튼)으로 접속하거나 무선 야후!바로가기 접속번호 ‘9090’과 이지아이 버튼을 길게 누르고 월드컵 사이트 메뉴로 접속한 후 이용하면 된다.

한편 야후!와 LG텔레콤은 월드컵 열기를 고조시키고 이용자를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공동으로 진행하기로 하였다. 4월 17일부터 5월 14일까지 진행하는 공동 프로모션을 통해 ‘야후!월드컵특급정보’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 및 지상파 DMB폰 가입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월드컵패키지(한국전 입장권 2, 숙박권, 왕복 항공권)를 제공하며 스크래치 복권을 통해서도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방침이다.

LG텔레콤 기병철 데이터사업부장(상무)은 “월드컵마케팅을 계기로 좋은 파트너를 만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제휴를 시발점으로 양사가 win-win할 수 있는 사업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해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야후!코리아 성낙양 사장은 “이번 제휴는 웹상의 컨텐츠를 모바일을 통해 제공한다는 차원에서 나아가 ‘월드컵’이라는 이름을 걸고 포털 유일 공식 사이트를 오픈 한다는 데 의의가 있다.”며 “LG텔레콤과 함께 야후!가 보유한 방대하고 발 빠른 컨텐츠를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도록 해 국민들의 월드컵에 대한 열기와 관심을 충족시키도록 할 것” 이라고 밝혔다.



LG유플러스 개요
LG유플러스(LG U+; 한국: 032640)는 대한민국의 통신회사로 LG그룹의 계열사이다. 2010년 1월 1일에 기존의 LG텔레콤이 LG데이콤과 그 자회사인 LG파워콤을 흡수합병하는 형태로 출범하였으며, 그 해 6월 30일까지는 대외적으로 통합LG텔레콤이란 임시명칭을 사용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lguplus.com

연락처

LG텔레콤 데이터마케팅팀 김미열 대리 02-6006-0088, 010-8080-3049
LG텔레콤 홍보팀 이열근 과장 02-2005-7717, 010-8080-3318
김지민 대리 02-2005-7717, 010-8080-35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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