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 온라인 독점으로 영화 ‘왕의 남자’ 기획상품 판매
대한민국 최초 인터넷쇼핑몰 인터파크(www.interpark.com)의 기부마켓인 인터파크 아름다운가게는 14일부터 영화 <왕의 남자> 배급사인 시네마서비스의 자회사 아트서비스와 함께 인터넷쇼핑몰로는 독점으로 <왕의 남자> 상품을 판매한다.
인터파크 아름다운가게에서 선보이는 <왕의 남자> 상품은 영화 속에서 가장 흥미를 끌었던 장생-공길의 손인형. 영화에 쓰인 장생과 공길의 손인형은 온라인 경매를 통해 200만원에 판매된 바 있다. 이 제품은 출시 전부터 영화에 나왔던 손인형을 소장하고 싶다는 관객들의 요청이 쇄도해 상품화가 이뤄졌다.
장생-공길 손인형 세트는 영화에 등장한 인형과 거의 동일하게 제작된 상품으로 인형 탈과 옷이 모두 수작업으로 제작되어 한정 수량으로 판매해 소장가치도 높다.
장생-공길의 손인형 세트 외에도 <왕의 남자> 마스크 프레임과 <왕의 남자> 오리지널 싸인 4종 포스터, 오리지널 필름 북마크 6종 세트를 판매한다. 영화에 등장하는 5종 탈 모형을 축소 제작한 <왕의 남자> 마스크프레임에는 배우 사진과 싸인이 인쇄되어 있어, <왕의 남자> 영화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소장 가치 높은 상품이다. 가격은 4만원 선.
<왕의 남자> 오리지널 싸인 4종 포스터는 메인포스터 3종과 공길 단독 사진이 담긴 벽보 광고 1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주연 배우 4인의 싸인이 인쇄되어 있다. 가격은 16,500원이다. 또, 실제로 상영되었던 필름을 잘라 북마크로 제작한 오리지널 필름 북마크 6종 세트 역시 소장가치가 높은 상품이다.
인터파크 아름다운가게에서 판매하는 모든 <왕의 남자> 상품 판매액의 1%는 아름다운 가게에 자동 기부되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쓰인다.
인터파크 아름다운가게 사업팀의 이종규 팀장은, “한국영화 속 소품이나 주인공이 캐릭터 상품화된 전례가 거의 없는데 <왕의 남자> 상품은 관객들의 요구로 상품화가 이뤄진 드문 사례”라며, “상품 판매를 시작한 첫날부터 반응이 뜨거워 <왕의 남자>의 식지 않는 인기가 실감된다”고 말했다.
한편, 인터파크 아름다운가게는 <왕의 남자> 상품뿐만 아니라 영화소품을 경매하는‘스타경매’코너를 운영. 오는 17일부터 영화 <국경의 남쪽>의 여자 주인공 조이진의 한복 상하의와 차승원의 북한 배지, 인민복 모자 경매와 영화 <빨간모자의 진실>에서 빨간모자 역의 강혜정의 빨간 두건과 바구니, 할머니 역의 김수미의 초록색 안경 등 영화 소품 경매도 시작한다. ‘스타경매’ 코너는 개봉 영화 소품이나 스타의 애장품을 소장할 수 있는 코너로 경매 품목의 판매금액은 전액 기부된다.
인터파크 아름다운가게란,
인터파크(www.interpark.com)는 2005년 6월부터 기부를 목적으로 별도로 구축된 장터인 '아름다운가게'를 운영하고 있다. ‘인터파크 아름다운가게’는 물품 등록 및 판매, 판매액 기부 등을 온라인화 한 것으로 개인간 중고물품 거래와 판매액 자율 기부를 동시에 구현한 국내 최초의 ‘온라인 기부 마켓’이다.
중고품은 물론 신상품, 각종 재고 이월상품, 반품상품 등을 간단한 절차로 등록하고 기본 1%에서 부터 원하는 비율까지 기부액을 자유롭게 설정해 등록하면 되고, 물건이 팔리게 되면 기부액은 아름다운가게로 즉시 들어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쓰여지게 된다.
현재까지 3천여만원 누적 기부액으로 전달되었다.
특히 개봉영화 주인공의 영화소품이나 스타의 애장품을 소장할 수 있는 '스타경매' 코너는 인터파크 아름다운 가게에서만 만날 수 있는 코너로 최고 인기 코너이기도 하다. 2005년 11월 실시한 한류스타 경매에서는 총 1천3백만원의 수익금이 단기간에 모아졌고 시각장애 어린이의 개안수술비에 쓰여지기도 했다.
4월 중에는 연예인 이외에 유명인사들의 애장품을 경매로 판매하는 <유명인사 기부릴레이> 코너를 고정 코너로 오픈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캔만 살짝 찌그러진 새 분유를 30% 내외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분유할인전 등 기존 쇼핑몰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계절별 기획전이 상시로 열리고 있어 인터파크의 새 인기 코너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incorp.interpark.com
연락처
인터파크 홍보팀 남창임 과장 02-3484-3758 018-511-2240
인터파크 홍보팀 김선경 대리 02-3484-3759 011-9060-218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