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딜링룸 새단장’
김종열 하나은행장은 이날 격려사에서 “이제 기업과 상호 WIN-WIN하는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자본시장업무에 충실하기 위해 딜링룸을 새롭게 단장하게 되었다.” 며 “이번 딜링룸 통합배치를 통해 고객들에게 좀 더 빠르고 쉽게 다가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하나은행의 자금운용부는 원화채권 딜링, 외환 딜링, 주식운용 등을 주업무로 하고 있으며, 파생금융팀은 대고객 섭외업무를 주로 담당하는 대고객 데스크 및 스왑, 옵션, 외화채권 등의 업무를 하고 있다. 하나은행은 이번 딜링룸 통합배치로 유가증권, 파생상품의 거래규모 증대 및 기업영업활동과의 시너지 효과의 극대화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하나은행은 이날 딜링룸 오픈을 통해 은행딜러들간에 설치된 핫라인인 딜러폰을 추가 설치하는 등 근무환경도 적극 개선하였다. 하나은행은 2006년 1월 조직개편에 따라 기존의 자금본부내에 있던 자금결제실과 자금기획부를 별도의 본부로 분리하여 내부통제를 강화한 바 있다.
하나은행 딜링룸 관계자는 “이번 딜링룸 새단장으로 개인과 법인 고객 모두에게 적합한 다양한 상품을 개발해 시너지를 이뤄내겠다”고 밝혔다.
하나은행 개요
KEB하나은행은 1971년 6월 한국투자금융으로 설립된 이후 최초의 민간금융기관에서 국내 3대 은행으로 발전하였다. KEB하나은행은 폭넓은 기반의 고객에게 장기적 관점에서의 만족을 제공하고, 지속적인 소통과 일관된 경영활동으로 견고한 신뢰관계를 만들어 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hanabank.com
연락처
하나금융지주 공보팀 정재훈 차장 02- 2002-2723
하나은행 공보팀 이정대 과장 02-2002-2722 010-6806-4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