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환銀 조직개편, 영업경쟁력 강화
외환은행(銀行長 로버트팰런 / www.keb.co.kr)은 최근 치열한 금융권의 경쟁속에서 우위를 선점하기 위하여 17일 영업경쟁력 강화위주의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이번 조직개편은 영업부문인 글로벌기업금융, 개인금융, 카드사업을 3대 핵심사업으로 구분하고 여신, 서비스지원, IT의 운용총괄부문과 재무, 인사, 커뮤니케이션, 리스크 관리 등 지원기능을 전문화시켜 은행구조를 선진화 시켰다.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외환은행은 과거의 결제라인을 간소화하여 업무시 의사결정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할 수 있는 수평적 조직네트워크를 구축했으며 효과적인 영업전략 구사가 가능하도록 유연하고 효율적인 조직체계를 구축 하였다.
또한 이번 조직개편에는 영업점 책임자가 영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많은 권한과 책임을 부여하였으며, 보다 전문화된 마케팅이 가능할 수 있도록 고객부문(CM)과 상품부문(PM)의 영업역량을 각기 구분하여 조직체계를 정비함으로써, 영업직원들의 영업역량을 최대화 할 수 있도록 영업시스템을 구축하였다.
운용부문에서는 영업부문의 성과극대화를 위하여 영업에 수반되는 여신업무와 서비스지원, IT등을 전문성이 있는 후선부서에서 효율적으로 지원하므로써 영업담당자들이 영업에만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주었다.
지원부문은 영업에 수반되는 재무, 인사, 커뮤니케이션, 리스크관리를 효율적으로 지원·관리하기 위하여 각 사업부에 해당업무 전문가를 파견함으로써 영업현장에서의 현장지원기능을 대폭 강화하고 있다.
특히 지원부문은 질적 영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영업에 필요한 데이터 및 성과분석 등을 지원하고 상호 사업부서간 원활하고 신속한 의사소통을 통해 최상의 업무지원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외환은행 관계자는 "금번 조직개편은 은행의 영업력 강화 및 전문지원그룹을 구축하는 방향으로 진행되었다"며 "이를 통해 고객에게 한층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다가갈 수 있는 은행으로 거듭날 것이다"라고 말했다.
- 보도자료문의 : 홍보실 차장 곽영권 (☎ 02-729-0165)
웹사이트: http://www.keb.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