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 부산상공회의소와 ‘부산상공인을 위한 금융지원 협약’체결

부산--(뉴스와이어)--부산은행(은행장 이장호 www.pusanbank.co.kr)은 4월 17일 오후 3시 부산상공회의소 2층에서 부산상공회의소(회장 신정택)와‘부산상공인을 위한 금융지원 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500억원 규모의‘부산상공인 특별협약대출’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부산상공인 특별협약대출’은 부산상공회의소의 추천을 받은 지역상공인에게 부산은행이 대출해 주는 상품으로 특히, 자금조달에 애로 사항을 겪고 있는 혁신형 중소기업을 우선지원 대상으로 한다.

이 대출의 ▶ 융자대상은 부산상공회의소 회원기업으로 부산상공회의소로부터 융자추천서를 발급받은 모든 업체이며 ▶ 총지원규모는 500억원으로 동일업체기준 운전자금 3억원이내, 시설자금 5억원 이내 ▶ 대출금리는 변동금리로 적용하며 지점장 전결로 0.5%p 우대한다.

부산은행은 경기부진과 환율하락, 고유가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산지역기업에 새로운 활력소를 불어 넣고, 부산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부산상공회의소와 본 협약을 체결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부산은행 여신기획팀 이두호 팀장은 “이번‘부산상공인 특별협약대출’이 일시적으로 운영자금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산상공인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s://www.busanbank.co.kr

연락처

부산은행 여신기획팀 박재경 부팀장 051-669-3603, 구내 3603
부산은행 홍보팀 이계풍 과장 051-640-440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