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인터넷창업 도전 장애인 경험집 발간
이 책은 국내 최대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옥션(www.auction.co.kr/ 대표 박주만)과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www.kepad.or.kr/이사장 박은수)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무료 장애인 온라인 창업스쿨 '나의 왼발'을 통해 온라인 창업에 도전하고 있는 장애인들과 이들의 성공을 돕는 교육 담당 멘토의 이야기를 담았다.
총 16 편의 수기로 엮어진 이 책은 1부 장애인으로서의 삶, 2부 장애인으로서 창업하기까지의 과정, 3부 일반인들을 위한 장애인 정보로 구성돼 있다.
이 책의 저자는 지난해 12월 창업스쿨 3기를 수료하고 옥션에서 여성의류 물품을 판매하며 제2의 인생을 살고 있는 전 양궁 국가대표선수 고희숙씨(40), 청각장애를 딛고 온라인 창업에 성공한 고광채씨(25)씨를 포함한 옥션 장애인 창업스쿨 1~3기생들과 교육 담당 멘토 등 총 16 명이다. 교육 담당 멘토는 이미 인터넷 창업에 성공한 비장애인으로서 장애인 창업 성공을 위해 도움을 주는 창업을 준비하는 장애인들에겐 정신적 지주와도 같은 존재들이다.
이 책은 1년여 동안 온라인창업을 준비하며 저자들이 겪은 경험과 생각을 솔직담백하게 써내려가 장애인으로서 창업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훌륭한 가이드가 될 전망이다. 또한 장애인 수기 외에 사회구성원으로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살아갈 수 있도록 비장애인들이 장애를 이해하기 위한 정보도 함께 담아 더욱 뜻깊다.
이 책의 판매수익금 전액은 온라인 창업을 희망하는 장애인들의 창업 지원 및 사회나눔활동을 위한 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옥션의 장애인 창업스쿨 '나의왼발'은 아일랜드 장애인 크리스티 브라운의 전설적인 일대기를 그린 영화 '나의왼발'에서 이름을 딴 프로그램. 옥션과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이 온라인창업을 통해 장애인들의 경제적 자립을 돕는다는 취지 아래, 지난해 5월부터 무료로 운영중이며 현재 5기를 모집중이다.
옥션 영업총괄 박상순 상무는 "장애인 창업스쿨 '나의왼발'을 통해 인연을 맺은 분들의 소중한 이야기가 수기집으로 출간되어 보다 많은 이들이 경험을 공유할 수 있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향후 옥션은 나의왼발에 아낌없는 지원을 하는 한편,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해 나눔 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 박은수 이사장은 추천사를 통해 "자유를 그토록 꿈꾸던 장애인들이 옥션에서 자유로움을 경험하고, 행복을 만들어 판매할 수 있게 된 이야기는 새로운 세상의 환타지 같이 느껴진다"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auction.co.kr
연락처
PR대행사 미디컴 윤정은 대리 02-365-8433 016-361-338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