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삼성펀클럽’ 가입자 3천만명 돌파
한국인터넷진흥원의 통계자료에 의하면 전세계 인터넷 이용자가 8억6천만명 정도임을 감안할 때 전세계 네티즌 28명 중 1명이 삼성펀클럽의 회원인 셈이다.
삼성펀클럽은 2002년 유럽을 시작으로 해외 사이트가 속속 문을 열면서 회원수가 매년 2배~2.5배로 증가하는 폭발적인 초고속 성장을 기록했다.
2002년 250만명 이었던 가입자수는 2003년 500만명, 2004년 1,250만명, 2005년 2,600만명으로 급상승했으며, 올해 4월 17일 현재 총 3,000만명을 넘어섰다.
이런 추세라면 올해 연말에는 5천만명을 돌파할 것으로 보인다.
「삼성펀클럽」의 성공비결은 다양한 제품정보와 풍부한 컨텐츠에 온라인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와 같은 차별화된 고객지원 기능까지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지난해 9월부터 한국 애니콜랜드를 시작으로 영국, 중국 등 삼성펀클럽을 새롭고 감각적인 디자인과 더욱 강화된 정보로 대폭 업그레이드하는 동시에 전 세계 삼성펀클럽의 디자인과 인터페이스 등을 하나의 일관된 이미지로 통일시키고 있다.
이와 함께 삼성펀클럽은 국가별, 문화별 특성에 따른 맞춤형 서비스로 인기를 끌고 있다.
유럽에서는 카메라폰 사진으로 즐길 수 있는 포토블로그(Photo Blog)서비스, 중국에서는 대장금 등 한류 컨텐츠, 러시아의 경우 MP3 다운로드 서비스가 현지 네티즌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삼성전자‘애니콜랜드’가 지난해 12월 국내‘웹 어워드 코리아(Web Award Korea) 일반서비스 부문 대상’을 차지한 것을 비롯해 브라질과 싱가폴에서 삼성펀클럽이‘우수사이트’로 선정되는 등 삼성펀클럽의 우수성을 국내외에서 공인 받고 있다.
삼성전자 정보통신총괄 이기태 사장은 "삼성펀클럽은 전 세계의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삼성휴대폰의 모든 것을 체험하면서 즐길 수 있는 종합 문화공간"이라며, “올해 안으로 전 세계의 삼성펀클럽이 하나의 일관된 이미지로 통일돼 원스톱 토털서비스를 제공하는 명품사이트로 태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문, LCD 부분, 반도체 부문, 통신 네트워크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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