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터, 스토리지 혁신의 미래 제시
“맥스터의 목표는 네티즌들이 디지털 생활을 확장, 보호, 구성, 개인화, 공유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간편하고, 세련되며, 직관적인 솔루션들을 더욱 다양하게 제공하여 디지털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지원하는 것이다,”라고 맥스터코리아 강대원 지사장은 말했다.
올 2분기에 맥스터는 소비자와 크리에이티브 전문가, 소기업들을 위해 맥스터 원터치 III 미니 에디션(Maxtor OneTouch™ III, Mini Edition), 프로젝트 퓨전(Project Fusion) 솔루션, 맥스터 쉐어 스토리지(Maxtor Shared Storage™) II을 출시할 계획이다.
맥스터 원터치 III 미니 에디션(Maxtor OneTouch™ III, Mini Edition)은 세련된 휴대형 스토리지 솔루션으로, 디지털 콘텐츠를 언제 어디든지 간편하게 이동할 수 있게 해주고, 집이나 사무실 밖에서도 파일과 사진, 음악, 동영상을 백업 및 공유할 수 있게 해준다.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기능들을 포함한 상세한 기능들은 이달 말에 공개된다.
각종 제품 및 온라인 서비스 포트폴리오인 맥스터 “프로젝트 퓨전(Project Fusion)”은 소프트웨어 업체 패브릭(Fabrik)과의 라이선싱 계약을 통해 디지털 콘텐츠의 저장·구성·접근·공유에 필요한 유연성과 컨트롤을 한 차원 높여 줄 것이다. 맥스터 “프로젝트 퓨전” 솔루션은 따로따로 흩어져 있는 동영상과 사진, 음악, 문서 파일들을 간편하면서도 효과적으로 융합하여 행사나 특별한 날, 사람, 활동 및 분위기까지 담아낸 나만의 디지털 경험으로 변환시켜 공유할 수 있게 해준다.
맥스터 쉐어 스토리지(Maxtor Shared Storage™) II는 홈 네트워크나 소기업 네트워크에 연결된 여러 디바이스에 중앙집중형 스토리지, 자동 백업, 미디어 스트리밍 등 3가지 기능을 제공하는 3-in-1 차세대 네트워크 스토리지로, 견고한 디자인, 초고속 기가비트 이더넷 인터페이스, 읽기/쓰기 속도 향상을 위한 RAID, 데이터 이중화를 위한 미러링 및 최대 1TB 용량을 제공한다.
맥스터 외장형 제품 그룹 부사장 겸 대표인 마이크 윌리엄스(Mike Williams)는 “이러한 혁신적인 솔루션 하나하나는 디지털 콘텐츠 관리 및 공유 욕구를 충족시켜주고, 온라인 비디오, 소셜 네트워킹, 블로그, 홈 네트워킹 등 날로 확산되고 있는 최신 트렌드들을 보완해준다. 이렇게 변화하는 소비자의 관심과 시장 역동성은 데이터 유형에 상관 없이 가족 및 친구들과, 또는 웹상에서 터놓고 쉽게 공유하며 즐길 수 있도록 콘텐츠를 관리하는데 도움을 주는 제품 및 서비스 수요를 창출해내고 있다,”고 설명했다.
패브릭사의 CEO이자 공동 창업자인 마이크 코다노(Mike Cordano)는 “개인 미디어의 급증과 웹 2.0 기술의 등장으로 네티즌들이 오랜 기간 축적해온 풍부한 데이터를 더욱 효과적으로 검색 및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새로운 솔루션들이 주목 받고 있다. 시장 지배력과 컨슈머 스토리지 분야의 리더십을 보유한 맥스터는 우리 웨블리케이션(weblication) 솔루션들을 공동 마케팅 하는데 아주 적합한 파트너이다. 맥스터와 패브릭은 개인의 스토리지 패브릭을 오디오, 동영상, 사진, 문서를 마음껏 융합하여 개인의 표현과 교감을 촉진하는 사회적 패브릭으로 확장시키고자 하는 공통된 비전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롭 엔덜리(Rob Enderle) 엔덜리 그룹사장은 “블로그와 소셜 사이트 등 새로운 자기표현 형식에 쏟아지는 폭발적인 관심은 우리가 매스 미디어에서 ‘내 미디어(my media)’로 이동하고 있음을 의미한다”고 진단하고, “지금 인터넷 전이(Internet transformation)가 일어나고 있다. 수동적인 웹 검색에 그치던 네티즌들이 직접 텍스트와 동영상, 오디오를 인터넷에 올리는 능동적인 콘텐츠 창조자로 변모하고 있어, 파일의 구성과 검색을 지원하는 보다 우수한 디지털 콘텐츠 관리 툴들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콘텐츠 관리 및 공유 능력을 향상시키는 맥스터의 최신 제품들은 적극적인 콘텐츠 이용을 원하는 네티즌들에게 희소식이다,”라고 평가했다.
웹사이트: http://www.maxtor.co.kr
-
2006년 5월 19일 09:15